가족 아이디로 대리 진료 신청이 가능한가요?
할머니가 집을 못나가시는데 혈압약이 필요하시대요. 핸드폰이 없으셔서 닥터나우 본인인증 가입을 못하시는데 제 아이디로 신청하고 전화를 할머니께서 받는 방법으로는 진료가 불가능 할까요..?
할머니가 집을 못나가시는데 혈압약이 필요하시대요. 핸드폰이 없으셔서 닥터나우 본인인증 가입을 못하시는데 제 아이디로 신청하고 전화를 할머니께서 받는 방법으로는 진료가 불가능 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서비스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닥터나우에서는 본인 인증을 통해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 아이디로 대리 진료를 신청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족 진료를 원하시는 경우, 닥터나우 앱 홈 화면에서 진료가 필요한 증상/과목을 선택하시면 진료가 가능한 의사 선생님 목록이 뜨는데요. 이때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이라고 적힌 동그란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가족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진료가 필요한 가족의 정보를 입력한 뒤 추가가 완료되면, 진료받으실 가족 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비대면 진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진료가 필요한 가족 구성원이 직접 통화를 받아야 합니다(소아 제외). 할머니께서 핸드폰이 없으신 경우, 본인 인증이 어려워 닥터나우 앱 가입 및 진료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족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할머니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시거나 본인 인증이 가능한 방법을 마련하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할머니께서 약국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처방전을 앱에서 확인한 후 가족분이 약국에서 약을 구매하여 할머니께 전달하는 방법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처방전은 앱에서만 확인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