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붉은자국 홍반 홍조,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주OO • 2024.01.02

여드름 붉은자국 홍반 홍조 시에만 나타나는데 없애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여드름/피부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1.0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환자님의 증상을 들어보니, 여드름 후 남은 붉은 자국과 홍조, 그리고 홍반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피부의 염증 반응이나 혈관 확장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약물 치료: 피부에 염증을 줄이는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과에서 처방받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항생제나 스테로이드 약물이 사용됩니다.

    2.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피부 속 혈관을 줄이거나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로 인해 홍조나 홍반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스킨케어: 피부를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 세안제를 사용하고, 보습제를 꾸준히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생활 습관 개선: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환자님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사람의 피부 상태와 반응은 다르므로,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은 전문가와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여드름/피부염 관련 질문

  • 여드름 붉은자국이 심한데 완전히 없앨 수 있을까요?

    다른사람이 봤을때 저 붉은자국이 심한편인가요? 나이는 19세고 여드름이 이제 다 사라지는거같은데 붉은기만 남아있어요 확실하게 다 없애는 방법 있나요? 바르는 연고 있으면 연고도 추천 해주세요!

    여드름/피부염

    모낭염

    여드름

    2024.11.17
  • 붉은 여드름자국과 갈색 여드름자국을 없애는 방법은?

    붉은여드름자국이랑 갈색여드름자국 없애는 방법알려주세요 브로멜라인600mg하루 2번 2알씩 커큐민 600mg 하루 2번 2알씩 먹으면 효과있나요? 애크논연고가 여드름자국도 없애주나요? 마스크쓰면 여드름자국이 그날따라 더 심해지는것같아요.어떻게하죠? 매일 써야되는 직업인데 여드름자국 없애는 음식,약,연고,처방약, 처방연고,그냥약국에서 살수있는약,영양제 추천해주세요

    여드름/피부염

    두드러기

    모낭염

    +3
    2024.12.09
  • 여드름 붉은자국을 효과적으로 없애려면?

    여드름 붉은자국 해결법 좀 알려주세요 현재 이소티논 이틀에 한 알씩 먹고 있어서 여드름은 1~2개 말고는 안 올라오는 상황입니다 (복용 2개월 차) 근데 에전에 손으로 짜서 표피? 벗겨진 상처들이 붉은자국으로 남아서 해결법이 궁금합니다 기초는 독도토너-세럼(아침 웰라쥬 수분, 저녁 아누아 나이아신아마이드)-장벽크림(아침 에스트라, 저녁 라로슈포제 밤) 바르고 아침 크림 단계에 아젤리아 조금 섞어서, 저녁 크림 단계에 디페린겔 조금 섞어서 바르고 있어요 아침에는 기초 전에 붉은자국에만 국소적으로 노스카나 바르고저녁에는 기초 다 끝내고 붉은 자국에 국소적으로 두껍게 아젤리아 발라주고 있어요 마스크팩은 주 2~3회 하고 있는데 여기서 개선점이 있을까요? 괜찮아지고 있는 거 같으면서도 어떨 때 보면 더 빨개진 거 같아서요.. 그리고 저는 아예 여드름이 안났으면 좋겠는데 좁쌀여드름이 1~2개씩 계속 올라와요 원래도 화농성말고 좁쌀, 모낭염이 심한 피부였습니다

    여드름/피부염

    여드름

    흉터

    2026.06.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