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염 반복 발생,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편도염 자꾸 생겨요ㅠㅠ 항생제 10일 먹고 잠 잘자고 물 많이 마시고 그랬는데.. 또 생겼어요.. 거울보면 편도에 또 다 하얗게 올라오고 침 삼킬 때 목이 아파요.. 어떻게 해야 해요?? 또 병원가야돼요? 편도 절제를 해야 하나요????
편도염 자꾸 생겨요ㅠㅠ 항생제 10일 먹고 잠 잘자고 물 많이 마시고 그랬는데.. 또 생겼어요.. 거울보면 편도에 또 다 하얗게 올라오고 침 삼킬 때 목이 아파요.. 어떻게 해야 해요?? 또 병원가야돼요? 편도 절제를 해야 하나요????
편도염이 자주 재발하는 상황이시군요, 정말로 불편하실 것 같아요. 편도염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재발이 잦은 편이에요. 항생제를 복용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재발했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다시 받아보심이 좋을 듯해요. 의사는 목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진행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편도 절제술은 반복적인 편도염이나 만성 편도염, 편도의 크기가 호흡이나 삼킴에 영향을 주는 경우 등 특정 상황에서 고려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술은 환자의 건강 상태, 편도염의 빈도 및 심각도, 그리고 다른 치료 방법에 대한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에 결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먼저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시고, 필요하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여러분의 증상과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편도 절제술이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편도비대로 인해 편도염 수술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편도가 크고 비염이 심했는데, 어릴 적에는 비염 때문에 크게 고생하다 성인이 된 이후로는 편도염 발병도 함께 심해져 고생하고 있습니다. 2달에 한 번 정도 고열을 동반한 심한 편도염이 발생하고, 심하지 않은 평소에도 약간의 염증이 남아있는 듯 합니다. 다행히 편도결석으론 고생하지 않지만, 심한 편도염이 두 달 마다 찾아오고, 가끔 고열도 동반하며, 10일 가량 심하게 지속되어 목소리도 잘 나오지 않고, 특히 아침에 자다 일어났을 때는 목이 찢어지는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수술을 하는 편이 좋을 것 같은데 과외로 생활비를 충당하고 있어 한 달 정도 과외를 쉬어야 하는 것이 걸립니다. 또 수술 이후에 말을 많이 하는 과외를 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이 정도 크기에 위 정도의 편도염 빈도라면 수술을 하는 편이 좋을까요? 또 비염수술 없이 편도절제수술만 해도 심한 편도염 발병 빈도는 낮아지나요?
어제 숨쉴때 답답하여 편도염 진단받았는데 숨 들이쉴 때마다 폐가 시린 느낌입니다. 편도염 증상맞을까요?
키스하면 여자친구가 이틀후 편도염과 고열에 시달립니다. 제가 작년에 잦은 편도염으로 반년정도 고생했다가(1달에 한번 정도 재발), 최근에 괜찮아졌습니다. 장거리 연애를 해서 여자친구는 1-2달에 한번씩 만나는데 작년부터 키스를 하면 여자친구가 항상 이틀 후에 편도염에 걸려 너무 고생합니다. 반대로 저는 편도염 증상이 거의 없는 상황인데 매번 이러니 아무래도 제가 의심되더라고요.. 1. 제가 잦은 편도염 이후 만성 편도염이 되어서 증상이 약한 상태에서 여자친구에게 전염을 시켰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잦은 편도염 이후 편도비대 때문인지 목이 약간 불편한 느낌은 있습니다. 2. 사진 상으로 편도가 부어있다던가 염증이 있는 이상 소견은 없을까요? 저에게 증상이 있는데 눈치채지 못하고 옮겨버린 것 같아서요. 3.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까요? 원인을 모르는 상황이여서 원인을 찾을 수 있는 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