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약에 안약 사용 시 색 구분이 좋아지나요?
남편의 유전으로 아이가 적록색약 의심이 되는데요 남편 말로는 일상생활에서 큰 지장이 없다고 하는데 아이가 기관 활동시간에 불편을 느낄 수 있어서 안약을 넣는지 물어보시는데 안약 넣으면 색을 잘 볼 수 있는 건가요??
남편의 유전으로 아이가 적록색약 의심이 되는데요 남편 말로는 일상생활에서 큰 지장이 없다고 하는데 아이가 기관 활동시간에 불편을 느낄 수 있어서 안약을 넣는지 물어보시는데 안약 넣으면 색을 잘 볼 수 있는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아이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적록색약은 유전적인 요인이 강한 상태로, 현재까지 안약을 통해 색 구분 능력을 개선할 수 있는 뚜렷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색약은 망막의 색을 감지하는 세포(원뿔세포)의 유전적 변이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외부에서 약물을 투여하여 개선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아이가 기관 활동 시간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는 걱정이 이해됩니다. 하지만 남편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대부분의 색약을 가진 분들은 일상생활에서 큰 지장 없이 지내실 수 있습니다.
아이의 상태가 걱정되신다면, 안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아이의 교육기관에 아이의 상태를 알려 활동 시 필요한 배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제아이가쌕쌕거리고코도그렁그렁거리는데감기는아니죠?언제쯤이면 갠찮아질까요?내일이면50일인데그리고 코흡입기로빼주기는하는데 코흡읍기로 코빼줘도 괜찮을까요?걱정됩니다.답변기다리고있겠습니디.

화장품을 사용한다고해서 무조건 피부가 안좋아지나요?

레보플레쉬 안약 넣으면 눈이 유독 많이 따거움 눈다래끼때문에 안약 넣다가 수술 후에도 치료하는 과정에서 쓰는 안약인데요 이거 말고도 다른 안약있는데 이 안약을 눈에 넣으면 유독 눈이 너무 따거워요 결막염증상인것처럼 눈을 못뜰정도로 잠깐 아프다가 다시 잠잠해져요 그럴땐 안약을 안넣는게 나은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