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요로감염 또는 방관염 자연치유 방법은?
성관계 이루 요로감염 혹은 방관염을 걸렸다고 한다면, 자연치유는 어떻게 하나요.
성관계 이루 요로감염 혹은 방관염을 걸렸다고 한다면, 자연치유는 어떻게 하나요.
성관계 후 요로감염이나 방광염이 발생했다면, 자연치유보다는 전문적인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방광염은 자연치유가 힘든 병으로,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골반염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경미하다면 몇 가지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많이 마셔서 방광 내 세균이나 노폐물을 자주 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소변 참지 않기: 소변을 참지 않고 마려울 때 바로 화장실에 가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3. 크랜베리 주스: 일부에서는 크랜베리 주스가 요로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하였지만, 아직까지 널리 받아들여지지는 않고 있으니 영양제 개념으로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따뜻한 찜질: 하복부에 따뜻한 찜질을 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면 소재의 속옷 착용: 통기성이 좋은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여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반드시 비뇨의학과 또는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 닦아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 성관계 이후 요도부터 아랫배까지 이어지는 찌릿한 통증을 한번씩 느끼는데 방관염 증세일까요? 요도 입구 주변이 따가웠던 적도 2번 있었는데 현재는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잔뇨감 빈뇨 절박뇨 증상이 발생했고 급기야 간밤에 실례를 해버리는 상황까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정작 소변을 볼 때는 통증이 없는데 그저 과민성 방광 증세일까요? 고등학교 이전까지 과민성 방광 증세가 있었으나 이후 호전되었는데 다시 시작된 느낌입니다. 최근 아침 집중력을 위해 일주일간 카페인 알약 200mg을 섭취하였는데 카페인도 악영향을 끼쳤는지가 궁금하네요.
여자 방광염 같은데 내과나 의원가도 진료 봐주나요?
혈뇨를 봤어요 심지어 덩어리뎌서 피가 나더라구요.. 아랫배 통증도 있고, 허리도 아프고 방관염은 어디 병원을 가야하나요..? 방관염은 완전히 치료가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