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일에 3일 연속 질내사정 후 사후피임약 복용 가능할까요?
26일이 배란일이고 24 25 26일 3일 연속으로 질내사정을 했는데 지금이라도 사후피임약 복용하면 괜찮을까요?
26일이 배란일이고 24 25 26일 3일 연속으로 질내사정을 했는데 지금이라도 사후피임약 복용하면 괜찮을까요?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가능한 빨리 복용할수록 피임 효과가 높아집니다. 일반적으로 성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며, 경우에 따라 120시간 이내로 복용해도 되는 약도 있습니다. 배란일에 가까운 시기에 성관계를 가졌다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사후피임약은 여성의 몸에 매우 큰 부담이 될 수 있으며, 각종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으니 이 점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사후피임약은 처방전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하여 상담 후 처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관계일로부터 2주 후에는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중 질내사정, 사후피임약 복용해야할까요? 사후피임약 복용이 몸에 좋지 않다고 하고, 가능성이 거의 없어보여서 복용하지 않았는데 이런경우에도 가능성이 있다면 복용하려고 문의드립니다. - 생리 3일차에 관계 중 질내사정 (정액의 반정도 질내) - 평소 생리주기 30일 - 평소 생리기간 6일 정도 - 예상 배란일 13일 후 (4/13일 관계, 4/26일 예상 배란일) - 배란일 기준 +4일(임신가능성 발생시기)는 9일 후 (4/22일)
5/6에 관계후 질내 사정으로 배란일까지 남았지만 걱정이되서 사후피임약을 먹었는데 5/12이 배란일인데 5/10일에 또 질내사정했는데 사후피임약을 복용해도 될까요?
배란일 2-3일전에 관계를 가진후 질내 사정을 했습니다. 관계후 17-18시간 후에 사후피임약(엘라원정)을 복용했는데 사후피임약이 배란일을 얼마나 늦춰주나요? 그리고 혹시 늦춰진 후까지 정자가 살아있어 수정이 될 가능성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