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프록스 두통약을 2시간 간격으로 복용해도 괜찮나요?
아나프록스 두통약을 12시반에 먹었는데 까먹고 두시간후에 또 먹었는데 괜찮을까요 ??
아나프록스 두통약을 12시반에 먹었는데 까먹고 두시간후에 또 먹었는데 괜찮을까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나프록스(나프록센 성분)는 일반적으로 8-12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는 약물입니다. 2시간 간격으로 복용하신 것은 권장되는 복용 간격보다 매우 짧은 시간입니다.
한 번의 실수로 2시간 간격으로 복용하셨다면, 일시적으로 위장 장애나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는 반드시 정해진 복용 간격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앞으로는 다음 복용 시간까지 충분한 간격을 두고, 의사나 약사가 권장한 용법과 용량을 준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두통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다른 종류의 진통제로 교체하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특별한 불편함이나 이상 증상이 없으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구토, 심한 복통,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통약을 처방 받았는데 씹어서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번에 4월달에 관계 갖다가 콘돔이 빠져서 사후 피임약을 먹었는데 이번에도 내일 모레 생리 예정일인데 콘돔이 빠져서 사후피임약 복용해야 하는데 2달 좀지나서 사후피임약 먹어도 괜찮을까요?? 몸에 따로 부작용은 없을까요?

감기증세가 있어서 감기약과 두통약을 복용받았었는데 감기증상은 낫고있지만 두통은 그대로입니다. 약을 받을때 진통제가 약하면 소염진통제를 먹어도 된다고 했는데,그냥 두통약을 빼고 편두통약으로 먹거나 한꺼번에 먹는게 좋을거 같아서 물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