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옆구리 통증, 며칠 휴식이 적절한가요?
운동으로 인해 옆구리에 통증이 온 경우는 보통 며칠 정도 휴식해 주면 점차 완화되나요?
운동으로 인해 옆구리에 통증이 온 경우는 보통 며칠 정도 휴식해 주면 점차 완화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운동 후 옆구리에 통증이 있다면, 가벼운 증상인 경우 보통 2~3일 정도 휴식을 취하면서 근육이완제나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 파스를 사용하는 등의 자가 관리로 증상에 호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통증이 완화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근육이나 인대 손상, 부상으로 인한 염증 등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이럴 때는 가까운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등에 내원하여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휴식 기간 동안에는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충분한 수면과 수분 섭취를 통해 회복을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에 호전이 없다면 병원에 방문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피임과 규칙적인 생리 목적으로 피임약 복용 중인데 생리를 조금 더 미루기 위해서 이틀 혹은 삼일을 더 먹어도 아무 문제가 없을까요?
여행을 위해 생리를 미루고자 피임약을 복용하려하는데 프리페민을 복용 중입니다. 두 약을 함께 복용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피임약 복용 관련 궁금합니다. 생리 주기 미루기 + 피임효과 1) 생리 예정일 7일 전부터 야즈 한팩 다 먹고(28일 복용) 바로 두팩째 복용하게 되면 두팩째 복용부터 피임효과가 있는건가요?? 이렇게 복용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2) 지금 야즈를 처방받은 상태인데.. 바로 피임효과를 보고 싶으면 생리 예정일 7일 전부터 다른 피임약 복용(멜리안) 하고 생리 미루고 싶을 때까지 먹은 후에 생리 시작 1일차부터 야즈 복용하면 피임효과를 바로 볼 수 잇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했을때는 문제는 없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