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모낭염이 간지러운 것이 정상인가요?
턱에 모낭염 원래 간지러운건가요
턱에 모낭염 원래 간지러운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모낭염에서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것은 정상적인 증상입니다. 모낭염은 모낭에 세균이 감염되어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 질환으로, 1~4mm 크기의 작은 농포가 붉게 올라오면서 가려움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낭염은 여드름과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염증이 더 크고 5~6개가 한 곳에 뭉쳐서 생기며, 가려움증이 더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가려움은 염증 반응의 일부로 나타나는 정상적인 증상입니다.
다만, 가려움증으로 인해 긁게 되면 세균 감염이 더 심해지거나 주변으로 퍼질 수 있으니 긁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드름이 아니고 모낭염이 자꾸 재발하는데 어떤 약을 먹어야 될까요?ㅜㅜ 얼굴이랑 다리 팔에도 자꾸 생겨요

왁싱 하고 거의 1달가까이 되가는데 모낭염이 조금 남아있는데 이거 모낭염이 맞을까요? 집에서 셀프왁싱하고 면도한후에 사타구니에 몇개가 저리 올라왔는데 대부분 가라앉았는데 한개는 거의 한달가더라고요 모낭염이 맞을까요? 누르면 살짝 따가운정도

살면서 여드름 같은 건 나본 적이 없고 피부가 유분이 많은 타입도 아닌데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던 시기에 갑자기 얼굴 전체가 뒤집어지더니 그 이후로 피부가 좋아졌다 나빠졌다 오락가락합니다. 처음엔 여드름인가?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일반적인 여드름 증상 같지가 않습니다. 이게 하루 동안에도, 혹은 자고 일어나면 상태 호전과 악화의 변동이 큽니다. 또 뭔가 작고 하얀 날치알 같은 게 조금씩 올라오는데 세수할 때 살짝 긁어주면 톡하고 사라지고 피지는 나오지 않아요. 약간 진물 차올라서 좁쌀처럼 보이는 것도 있구요. 모든 가능성들을 신중히 고려해봤는데 접촉피부염이나 알레르기 같진 않아요. 이젠 목과 턱이 이어지는 부분도 미묘하게 간지러우면서 비슷한 게 올라와요. 여드름과 모낭염이 육안 구별이 매우 힘들다 들었어요. 이거 모낭염 맞을까요? 모낭염이 얼굴 전체에도 올라올 수 있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