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안과질환
어머니(85세)께서 안과로부터 우측눈은 백내장, 좌측눈은 녹내장+황반변성이라는 진단을 받으셨고, 특히 좌측눈은 수술이 불가능하다는 말씀을 들으셨답니다. 혹시 새로운 수술 또는 치료법,약등이 있을까하는 마음에 문의드립니다.
어머니(85세)께서 안과로부터 우측눈은 백내장, 좌측눈은 녹내장+황반변성이라는 진단을 받으셨고, 특히 좌측눈은 수술이 불가능하다는 말씀을 들으셨답니다. 혹시 새로운 수술 또는 치료법,약등이 있을까하는 마음에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신 내용만으로는 수술이나 치료법에 대해 안내하기가 어렵다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황반변성 자체가 완치가 어려운 안과 질환에 속하는데요. 이미 습성 황반변성이 시작되었다면 시력 보존을 위한 치료가 최선일 수 있고 혈관내피세포성장인자 항체를 눈 속으로 주사하는 치료가 최근 각광 받는다 해요. 현재 상태에 대해 검사 및 진료를 받은 안과 병원에서 들은 의사의 소견을 신뢰하는 것이 중요하겠으며, 다른 병원에 내원하여 다른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오늘 안과가서 포도막염재발때문에 주사를 맞았는데 주사맞은부위만 피해서 세안하라던데요..그럼 주사맞은 부위 눈안에 비누랑 물을 들어가게 하지말라는뜻인가요?눈을 꽉 감고 씻으란뜻인지..아예 물 비누 접촉을 하지말라는건지 헷갈려서요.
저희 어머니가 희귀병 진단을받고 보험공단인가에 등록이됬다는데 어머니 말로는 다목적대동염이라고합니다 근데 아무곳에 찾아봐도 이런질환이 안나오는데 이게 무슨질환인가요?
이주 전 뒷트임 수술을 받은 뒤 3-4일차 정도부터 눈 끝에 결막과 안구 이어진 부분에 염증같이 (수술한지 얼마 안돼서 점막이 빨개서 긴가 민가 확실치 않았으나 계란후라이 흰자처럼 눈 끝에 껴있어보였어요ㅠ) 보이는것 같아서 신경은 쓰였는데 회복의 과정인 줄 생각하고 있었어요. 근데 막상 실밥을 푼 뒤로부터 더 점점 심해지더니 초기에 의심단계였을때는 눈 끝에만 그러던게 안구 흰자쪽으로 넘어오네요. 오늘 보니 아침에는 작았던게 이만큼 커져있고 끝엔 부종인지 상태가 많이 안좋아졌어요.. 주요 증상은 눈 끝에 이물감하고 땡기는 듯한 압력?이 느껴지고 어제는 야외활동을 했는데 눈에 미세하게 자극이 느껴져서 눈물이 자꾸 고였었는데... 결막염은 아닌것 같은데 어떤 질환일까요? ㅠㅗ 수술 후 얼마 안돼서 상처가 덜 아물어서 다시 벌어질까봐 좀 기다리다 안과에 가려했는데 오늘 보니 점점 상태가 심각해지는것 같아서 주말 밤에 급히 질문드립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