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 9cm 혹 수술 전 생리로 자연적으로 줄어들까요?
제가 배란기에 피가 살짝 비쳐서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았더니 한쪽 난소에 9cm정도 혹이 있다는 검사를 받고 피검사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크기가 커서 수술을 할 수도 있다고하시던데 생리를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혹이 줄어드는 경우는 없을까요..? 막상 혹이라는 소리를 들으니까 너무 무서워서 이것저것 찾아보고있습니다..
제가 배란기에 피가 살짝 비쳐서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았더니 한쪽 난소에 9cm정도 혹이 있다는 검사를 받고 피검사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크기가 커서 수술을 할 수도 있다고하시던데 생리를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혹이 줄어드는 경우는 없을까요..? 막상 혹이라는 소리를 들으니까 너무 무서워서 이것저것 찾아보고있습니다..
AD
난소에 9cm 크기의 혹이 있다면, 이는 상당히 큰 편에 속합니다. 일반적으로 난소의 혹은 생리 주기와 관련하여 크기가 변동될 수 있으나, 9cm와 같이 큰 혹이 생리를 통해 자연적으로 크게 줄어들기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난소의 혹은 종류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생리가 혹의 크기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난소물혹이라면 수주에서 수개월 이내에 저절로 소실되는 경우도 있으나, 9cm와 같이 큰 혹의 경우 자연 소실을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검사 결과와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영상 진단을 통해 혹의 성질(양성인지, 악성인지 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크다고 해서 반드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혹의 크기나 성질, 증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치료 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혹이라는 소리를 듣고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이해됩니다. 하지만 가능한 한 빨리 전문의와 상의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상태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서도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소에 혹이 생겼을 경우 부정출혈, 혹은 과다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생리통, 골반통, 요통 등의 증상도 생길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증상이 심해지거나 걱정되는 경우 즉시 전문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난소혹이 있는데 씨티랑 초음파까지 다 해보고나서 의사선생님께서 혹이 자연적으로 생겼다 사라졌다 할 수도 있다고 하셨어요 이게 만약 양성 난소 고형혹이었다면 그렇게 말씀하시지는 않으셨겠죠? 기능성 낭종 같은 거 겠죠? 크기는 4cm에서 3.2cm으로 줄어든 상황이에요
피임약 때문에 난소 기능성 낭종 크기가 더디게 줄어들 수 있나요? 피임약이 난소 활동을 멈추고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약이잖아요 근데 기능성 낭종이 줄어들려면 난소가 활동하면서 직접 호르몬 분비를 해야한다고 알고있는데 피임약은 이걸 다 막으니까...혹시 피임약이 기능성 낭종이 줄어드는 것을 막을 수 있나요? 제가 난소혹 처음에 4cm으로 발견하고 4개월 후 추적검진 했는데 이때 0.8cm줄었다고 나왔거든요 4개월 중 1개월은 자연적으로 생리하고 3개월은 피임약으로 생리 조절했어요 제 추측이 맞다면 자연생리한 1개월에 0.8cm이 줄고 피임약 먹는 3개월 동안은 난소 활동이 멈춰서 이 낭종이 못 줄어든 거 같거든요,,이게 맞을까요? 아니면 제가 과하게 생각하는건가요? 제가 맞다면 피임약을 끊고 다시 정상생리를 하면 이 난소낭종이 다시 줄어들기 시작할 수 있는건가요?
1.난소암은 난소고형종인가요? 2.난소 고형종은 자연적으로 줄어들지 않나요? 3.난소 고형종은 피임약을 먹어도 자연적으로 줄어들지 않나요? 4.난소혹이 0.8cm 줄었는데 이것도 줄어든거라고 봐야 하나요? 5.난소혹이 0.8cm 줄었는데 고형종은 아닌거죠?낭종이죠? 6.난소낭종,난소고형종 구분법 많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