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의 신경관결손이 있는 경우 afp수치는 몇 주부터 상승되나요?
태아의 신경관결손이 있는경우 afp수치는 몇 주부터 상승되나요?
태아의 신경관결손이 있는경우 afp수치는 몇 주부터 상승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태아의 신경관 결손이 있는 경우, 모체 혈청 알파태아단백(AFP) 수치는 임신 16주에서 18주 사이에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시기에 산모의 혈액을 검사하여 AFP 수치를 측정함으로써 신경관 결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죠. 하지만 AFP 수치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려울 수 있어 추가적인 초음파 검사나 다른 진단 방법을 통해 더 정밀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넘어지면서 소음순이 거대하게 부어 올랐습니다. 땡땡함이 느껴질 정도로 부었는데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 당황스럽습니다... 타박상으로 소음순이 부어오를 수 있는 건가요?? 큰 부상이 아닌 걸까요??
소음순 안쪽에 양쪽으로 종기가 났어요 둘 다 이미 한번 터졌는데도 엄청 아파요.. 안쪽에 농양이 계속 생기는지 누르면 안쪽에서 계속 고름주머니가 터져서 농이 나오더라구요 그런데도 계속 아파서 오늘 산부인과에서 천자배농 하고 항생제 링겔로 맞았는데 배농시 고름은 안나왔고 통증 붓기 여전하고 딱딱합니다.. 그런데 저녁부터 갑자기 미열이 동반되기 시작했어요.. 미열이 나니 걱정이 됩니다. 소염진통제 항생제는 처방받은데로 복용 했습니다만 현재 응급실을 가야하는 상황일까요?
성관계 후 갑자기 소음순이 풍선처럼 부풀어 올랐어요 통증도 너무 심한데, 응급실을 가야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