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시림과 체중 감소, 어떤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가슴이 시리고 쥐난듯한 증상이 근래들어 심해졌습니다.. 그리고 지난 6개월동안 아무이유없이 66->58로 체중이 감소되었는데 원인이 뭘까요?? 어떤 병원에서 어떠한 진료를 받아야되나요??
안녕하세요 가슴이 시리고 쥐난듯한 증상이 근래들어 심해졌습니다.. 그리고 지난 6개월동안 아무이유없이 66->58로 체중이 감소되었는데 원인이 뭘까요?? 어떤 병원에서 어떠한 진료를 받아야되나요??
안녕하세요. 가슴 통증과 체중 감소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이 심해지고 있고, 특별한 이유 없이 6개월 동안 체중이 8kg이나 감소했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가슴 통증의 원인으로는 심장 질환, 위장관 문제, 근골격계 문제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체중 감소는 대사 질환, 감염, 암, 내분비 질환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체중 감소가 발생하였다면 갑상선기능항진증과 같은 질환은 아닐 지 병원 가서 검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진료를 받으실 때는 내과를 먼저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과에서는 기본적인 신체 검사와 함께 혈액 검사, 심전도, 흉부 X-레이 등의 기본적인 검사를 시행하여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소화기내과, 심장내과, 내분비내과 등의 전문 진료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급격한 변화가 있다면, 가까운 병원의 응급실을 방문하셔서 즉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때는 조속히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최선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식욕이 없고 음식을 먹으면 목이 막히는 느낌이 들어요 똑같이 먹고 운동없이 생활해도 2kg 정도 빠졌어요 그리고 땀이 갑자기 많이 나요 원래 많은편은 아니였는데 몇분만 걸어도 온몸이 젖을정도로 나요 어떤 증상이며 어느 과에서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요근래 체중이 줄었습니다. 이유 없이 4키로 정도 내려가니까 걱정이 됩니다. 이런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내일 보건소 피검사 부터 하려고 합니다. 사실 뭐 부터 검사해봐얄지도 감이 안 와요. 자세한 답변 바래요. 증상이라며 적는다면 요즘 감기를 지독히 앓았던거, 과민성대장이라 설사가 아아주 잦습니다.(이건 오래됨) 역류성식도염(이것도 오래) 요사히 스트레스.... 요런거 뿐입니다
요즘 체중이 감소합니다. 대략 4개월동안 4,5키로 빠진거 같아요. 식욕은 좋습니다. 먹는것도 대략 비슷하고 평소랑 같아요. 그래서 병원 가서 혈액검사 했는데 이상없답니다. -.- 참고로 평소 먹는약이 많아요. 역류성식도염이 있어 위장약, 관절약, 알러지약, 피나스테리드 입니다. 또 과민성대장증후군 있어요. 당뇨는 없고 혈압은 경계로 보입니다. 대체 뭐가 문젤까요? 암일까요? 병원가서 뭔 검사 해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