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
관계중 님자가 시정 후 안에서 콘돔이 빠져서 12시간 이내에 시후 피임약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2주후 생리를 하는데 원래보다 소량의 갈색 혈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조금 나왔는데 임신 가능성이 높은건가요?
관계중 님자가 시정 후 안에서 콘돔이 빠져서 12시간 이내에 시후 피임약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2주후 생리를 하는데 원래보다 소량의 갈색 혈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조금 나왔는데 임신 가능성이 높은건가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 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면, 고용량 호르몬 투입으로 인해 대개 일주일 전후로 내막이 떨어져 나가면서 부정 출혈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대부분 소량으로 나타나거나 없을 수도 있어요.
현재 나타나는 출혈의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커보이며, 만약 출혈량이 증가하거나 수일동안 출혈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또한 출혈 양상만으로 임신여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관계일로부터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확히 3주 전 사후 피임약 복용을 하고 그로부터 다음주에 생리를 했습니다. 오늘 질외사정을 해서 불안한 마음에 사후피임약 복용을 하려고 하는데 먹어도 괜찮은가요?
성 고민사후피임약질외사정생리끝난날의 다음날에 사후피임악을 복용하여 오늘 사후피임약 복용 5일 후 인데 복용 4일차부터 부정출혈같은 피가 오늘까지 나옵니다 양이 꽤 많은데 생리일까요? 생리라기엔 생리끝난지 6일밖에 안됐는데 무엇일까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사후피임약 6일전 복용했는데. 피가 비침니다. 생리일까요? 부정출혈일까요? 생리통은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약 복용후 빠르면 일주일만에 생리가 시작되는경우도 있다길래 궁금합니다.
성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