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하체) 간지러움 증상
어느 순간 아내 하체에서 조금한 두드러기 같은게 나더니 계속 간지러움을 호소하네요, 따로 약 복용하고 있는건 없습니다.
어느 순간 아내 하체에서 조금한 두드러기 같은게 나더니 계속 간지러움을 호소하네요, 따로 약 복용하고 있는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피부 발진은 '두드러기' 라고도 일컬으며 일종의 알레르기 반응일 수도 있는데요. 두드러기는 피부 또는 점막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부종에 의해 발생하는 것인데요. 알레르기 반응(음식, 식품 첨가제, 약물 또는 벌레 물림)이거나 비알레르기 반응(약물, 신체 자극, 자가면역 질환) 등 기타 원인들이 다양해요. 현재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알기 어려우나 일반적으로 가려움증이 있을 경우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연고나 약을 복용해볼 수 있고 증상이 심하다면 스테로이드 연고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증상만으로는 피부의 상태를 정확히 알 수 없어 증상에 맞지 않는 연고를 사용 했을 때 증상이 악화 될 수도 있으므로 우선 피부과 진료를 통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해볼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3주전부터 피부가 간지럽고, 상체부터 하체발목까지 더 번지기 시작합니다.. 왜 그럴까요? 남성 입니다.
햇빛 알러지가 특정 부위에서만 나타날 수 있나요? 평소 외출복은 1년 내내 거의 항상 긴바지를 입는데요, 상의는 계절에 따라 반팔 민소매 등 피부를 드러내는 옷도 입습니다. 그러다가 반바지를 입고 외출을 하면 옷이 다리에 스치는 허벅지부터, 옷이 닿지 않는 종아리, 발등까지 하체만 한정하여 너무너무 간지럽습니다. 1회성이 아니고, 항상 반바지를 입고 외출할 때면 간지러움을 느낍니다. 겉으로 크게 드러날 만큼 붉어지거나 반점이 생기진 않는데요, 그냥 건조한건가 싶다가도 너무너무 간지럽고 가끔은 아플 정도입니다. 증상은 덜덜이? 그 뱃살 흔들어주는 기계 했을 때 피부가 간지러운 딱 그 느낌입니다. 그 느낌이 하체에만 있어요. 여름에 아무리 반팔을 입고 선크림 안 발라도 얼굴과 상체는 간지럽지 않아요. 하체 한정으로 햇빛 알러지일까요?
11월부터 몸이 간지럽기 시작하더니 긁으면 피부가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엄청 극심한 가려움이 동반됩니다 가려운 부위는 상체와 팔 쪽만 그러고 하체는 가려운 증상이 1도없네요 특히 가슴밑쪽과 팔쪽이 가장 심합니다 한랭두드러기?일까요 작년까지는 문제가 없었는데 올 해 들어와서 이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