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와골절 수술 후 눈 밑 전기감 원인?
안와골절 수술 후 한달이 넘게 지났는데 갑자기 눈 밑을 누르면 전기 통하는 느낌이 남 원래는 눌러도 안났음
안와골절 수술 후 한달이 넘게 지났는데 갑자기 눈 밑을 누르면 전기 통하는 느낌이 남 원래는 눌러도 안났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와골절 수술 후 한 달이 지나서 갑자기 눈 밑을 누를 때 전기 통하는 느낌이 생기셨군요. 이런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전기 통하는 느낌은 안와골절 수술 과정에서 영향을 받았던 안와 하신경(infraorbital nerve)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신경이 손상되었다가 재생되는 과정에서 이런 비정상적인 감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초기에는 신경이 마비되어 감각이 둔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신경이 회복되며 과민감해지는 경우가 있어요. 이 과정에서 압력을 가하면 전기가 통하는 듯한 이상감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런 증상은 신경 회복 과정의 일부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동반되거나, 눈 주변의 감각이 더 둔해지는 등의 변화가 있다면 수술을 진행했던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와골절 수술 후 눈밑이 꺼지는게 심해지고 있어요. 수술한지 16일 정도 되었는데 너무 괴롭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안와골절 수술후 두달째인데 눈밑수술부위부터입술까지 피부가 둔감하네여 회복할려면 시간이 걸린다고했는데 아직도 꽉조이면서 바늘로 찌르듯아프기도하고 욱신욱신하면서 가렵기도하고 하네여 회복되고있는 상태인지 알고싶네여

안와골절 수술 후에 눈꺼풀 아래쪽 안쪽이 노랗게 부어있어요 눈흰자에 달라붙어있는 것 같고 눈 깜박일 때 마다 아픈데 어째서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