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화혈색소 5.3, 공복혈당 110, 관리가 필요한가요?
당화혈색소 5.3 공복혈당 110 관리가 필요한가요?
당화혈색소 5.3 공복혈당 110 관리가 필요한가요?
당화혈색소 5.3%는 정상 범위에 속하며, 공복혈당 110mg/dL은 정상과 당뇨병의 중간인 공복혈장장애 의심 소견을 받을 수 있는 수치입니다. 이러한 경우, 당뇨병으로 진행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균형잡힌 식습관을 통해 소량씩 음식과 식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는 연습, 체중 관리 등을 통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만약 추가적인 검진이나 상담이 필요하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 질문입니다. 3개월 전 검진에서 당화혈색소 5.7, 공복혈당 80으로 나와서 당화혈이 조금 높다하셔서, 3개월 동안 잡곡, 거꾸로식사, 운동, 당 일체 섭취 안하고 관리하였습니다. 몸무게는 51키로에서 47로 감량이 되었구요. 엊그제 재검서 당화혈 5.4로 내려갔는데, 공복혈당이 100이 나왔습니다. 실재로 저녁도 7시 경 까지 일찍 조금밖에 안먹고 오전에 10시 30분까지 공복이어서 어지러울 정도였는데요, 어찌 공복혈당이100이나 나오는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본래도 마른편에 지방(콜레스테롤 등) 부족이고 공복혈은 80이상 나온적이 없었기에, 지금 더 관리하여 뼈밖에 없는 상황에서 당화혈색소는 낮아졌는데, 공복혈당이 무척 높아서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찾아보니, 새벽 동안 너무 혈당이 낮아져서 몸이 혈당을 끌어올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혹시 그런 케이스 인 걸까요? (당화혈색소 정상)공복혈당이 높다면 어떤 관리를 해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3년전에 당화혈색소 5.9 공복혈당 120 이었습니다 살빼고 식단 관리, 운동해서 그 이후로 당화혈색소 5.0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뇨약을 복용한적 없이 3년간 5.0을 유지 하고 있다면 아직 당뇨 전단계로 봐야하나요?
공복혈당 92 당화혈색소 5.3이면 괜찮은가요..? 당뇨일까봐 무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