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kg인데 튼살 생길 수 있을까요?
혹시 빨간줄이 생긴게 튼살이 생기면서 생긴거일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제 몸무게가 44kg에 살도 안 빠지고 그렇다고 살이 찌지는 않았고든요.. 이러한 경우에도 튼살이 생길 수도 았을까요??
혹시 빨간줄이 생긴게 튼살이 생기면서 생긴거일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제 몸무게가 44kg에 살도 안 빠지고 그렇다고 살이 찌지는 않았고든요.. 이러한 경우에도 튼살이 생길 수도 았을까요??
튼살은 체중 변화가 없더라도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나 감소, 유전적 요인, 호르몬의 변화, 스트레스, 부적절한 식습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44kg의 체중을 유지하고 계시더라도, 피부의 탄력성이나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튼살이 생길 가능성은 있습니다. 빨간 줄이 생겼다면 이는 초기 튼살일 가능성이 높으며, 초기 단계에선 비교적 치료가 잘 되고 결과도 만족스러울 수 있어요. 피부 보습을 잘 유지하고, 필요하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진료 시에는 트레티노인, 레티노익산 도포제와 같은 치료제의 사용이나 다른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발생할수 있나요? 원래 키 171에 몸무게 60키로로 매우 정상적인 체중이였습니다 그러다가 힘들어서 정신과를 방문하게 되었고 그 결과 항정신병제(쿠에타핀, 리스페달, 올란자핀) , 발프로에이트 등 정신과 약 부작용으로 체중이 두달만에 20키로가 쪄 80kg이 되버려 몸이 너무 무거워지고 온몸에 튼살이 생겼습니다. 그 뒤로 살이 찌지않는 다른 약으로 최대한 대체하고 지금은 정신과 약을 거의 단약한 상태인데요 지금은 운동과 식단관리도 열심히해서 71kg 까지 감량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저는 더 이상 튼살이 새로 안생길줄 알았는데 80키로까지 쪘을땐 튼살이 없었던 부위에도 갑자기 튼살이 약하게 생기고 등 거의 9~10kg를 감량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새로운 부위에 튼살이 발생해서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왜 체중을 계속 줄이고 있는데도 튼살은 계속 생기는거죠?ㅜ
현재 고3입니다. 고등학교 입학하고 20kg이 쪘어요. 갑지가 너무 살이 쪄서 튼살도 생기고 함니다.
살이 찌지는 않았는데... 가슴에도 튼살처럼 뭔가 생겼어요 일단 튼살인지 아닌지 구별이..안돼요 ㅠㅠ커지는 과정에서 생기기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