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감을 때 안쪽이 아픈 원인은?
눈두덩이 겉에는 티안나는데 안쪽에 눈 감을때아파 원인 정확하게 알고싶어요
눈두덩이 겉에는 티안나는데 안쪽에 눈 감을때아파 원인 정확하게 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불편하셔서 신경이 많이 쓰이실 것 같아요.
눈이 아프면 괜히 더 걱정되기도 할 거예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눈꺼풀 안쪽의 통증은 주로 속눈썹 뿌리나 눈꺼풀 안쪽의 염증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눈 감을 때만 아프고 겉으로 티가 안 난다면 눈꺼풀 안쪽에 작은 뾰루지처럼 생긴 다래끼 초기일 수 있어요.
눈꺼풀 안쪽에는 기름샘이 있는데, 이곳이 막히거나 세균이 번지면 겉에는 안 보여도 안쪽에서 붓고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는 눈꺼풀 안쪽에 작은 상처나 이물질이 붙어 있어서 눈을 감을 때 압력이 가해지며 아플 수도 있어요.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거나 최근에 눈을 비볐다면 이런 가능성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드물지만 결막염 같은 염증이 시작되려는 신호일 수도 있어요.
이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충혈, 눈곱, 눈 시림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다른 증상이 없다면 아직은 초기 단계일 수 있어요.
따라서 우선은 청결 관리가 가장 중요해요.
손으로 눈을 만지지 말고, 하루 2~3회 따뜻한 물수건을 눈 위에 5분 정도 올려주면 막힌 기름샘이 풀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붓기나 충혈이 생긴다면 안과 진료를 권장드려요.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청결 유지하시면서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눈안쪽이 엄청아파요 건조증따문일까요?

눈 안쪽에 뭐가 나면서 눈이 붓고 간지럽고 통증이 있는데 원인이 뭔가요? 눈을 비벼서 눈물도 계속 나고 눈이 충혈됐어요

귀 안 벽쪽?이 욱신거리면서 아파요. 아팠다 안아팠다 하긴 하는데, 막 엄청 아픈건 아니고 불편감이 있는 정도에요. 어쩌다 침삼키면 귀 안쪽이 또 아픈데, 다시해보면 안아파요. 귀문제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