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채혈과 정맥채혈 혈당 차이는? 공복혈당 126미만 손끝채혈 기준인가요?
손끝채혈 혈당과 정맥채혈 혈당은 차이가 있다고 알거있습니다. 공복혈당은 손끝채혈 혈당보다 정맥채혈 혈당이 높게나오는걸로 알고있는데. 공복혈당 126미만은 손끝채혈 기준인가요?
손끝채혈 혈당과 정맥채혈 혈당은 차이가 있다고 알거있습니다. 공복혈당은 손끝채혈 혈당보다 정맥채혈 혈당이 높게나오는걸로 알고있는데. 공복혈당 126미만은 손끝채혈 기준인가요?
공복혈당 126mg/dL 미만이라는 기준은 주로 손끝채혈을 통한 혈당 측정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손끝채혈 혈당과 정맥채혈 혈당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측정 방법과 혈액의 흐름 속도, 그리고 측정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맥채혈을 통한 혈당 측정은 보통 병원에서 더 정확한 진단이나 치료를 위해 사용되며, 손끝채혈은 자가 모니터링이나 간단한 검사에 주로 사용됩니다. 공복혈당 기준에 대해 말씀드리면, 대부분의 지침과 연구에서는 손끝채혈을 통한 자가 혈당 측정 결과를 기준으로 합니다. 따라서 공복혈당 126mg/dL 미만이라는 기준은 손끝채혈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기관에서 정맥채혈을 통한 혈당 측정과 함께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공복혈당이 70~99mg/dl 가 정상범위에 속하며, 공복 혈당이 정상과 당뇨병의 중간인 100~125 mg/dL가 나오는 경우에는 향후에 당뇨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따라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공복혈당- 제가 아침6시에 기상후 아침7시반에 밥먹고 아침11시에 채혈해서 이걸로 공복혈당91이 나왓는데 에프앰대로 기상직후에 아무것도 안먹고 채혈했다면 91보다 더 낮게나왓을까요 일반적인 기준에서 말씀부탁드립니다
공복 혈당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근 2년 동안 공복 혈당 측정 시, 100 초반이었습니다. 근 며칠동안, 갈증과 빈뇨가 있어, 당뇨의 가족력도 고려하여, 화요일날 정맥혈 공복혈당 측정을 했습니다. 채혈 전날 23시에 아이스크림, 감자칩을 먹고 취침했고, 다음날 12시에 공복상태로 채혈해보니 128이 나왔습니다. 이후, 20시에 다른 병원에서 채혈해보니 98 정도로 나왔습니다. 현재 당화혈색소 검사를 기다리는 중이지만, 공복 시간이 긴 상태의 결과를 신뢰할 수 있는지요? 추가로, 여드름 때문에 이소티논(피지조절제)를 지속 복용하고 있으며, 월요일 복용, 검사 당일인 화요일은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다 손끝이 찌릿 거리는 고통이 있었는데요 그 후 손끝에 저런 상처가 생겼어요 사진으론 잘 안 보여 그렸습니다 이게 뭘까요? 생긴 지 몇 달 지났는데 안 없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