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간질거리고 두드러기 생기는 현상, 알레르기인가요? 왜 계속 반복될까요?
얼굴이 간질간질 거리고 그 간질거리는 부분에만 두드러기가 얕게 생기면서 피부가 빨개지는데 좀 있으면 나아졌다가 다른 곳이 또 간질거리면서 빨개지고 계속 반복되요 알레르기인가요 아니면 왜그럴까요?
얼굴이 간질간질 거리고 그 간질거리는 부분에만 두드러기가 얕게 생기면서 피부가 빨개지는데 좀 있으면 나아졌다가 다른 곳이 또 간질거리면서 빨개지고 계속 반복되요 알레르기인가요 아니면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이 첨부 되지 않아 확인이 어렵지만 추측 해보자면 일정 부위에 소양감과 함께 피부 발진 부위가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경우라면 두드러기 의 가능성이 있어요.
두드러기의 경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며 음식이나 약물 알러지에 의해 생기기도 해요.
불편감이 지속된다면 피부과를 방문 해 보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쿠션 화장품을 바른 상태로 낮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괜찮았어요. 그런데 자기 직전이 클렌징 하고 일어나니까 얼굴에 오돌토돌하게 두드러기처럼 뭐가 올라와 있고 얼굴에 열이 느껴지면서 붉어져 있더라구요. 이건 화장품 알레르기가 있어서 그런 걸까요, 아니면 클렌징 문제인 걸까요? 클렌징 밤 → 클렌징 폼 → 비누로 3차 세안했어요. 피부 화장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술을 마시고 나서 얼굴에 두드러기 처럼 뭐가 올라오는데 차가운걸 올려두거나 세수를 하면 괜찮아져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올라와요 왜그런건가요?

이건 어떤 두드러기 일까요? 첫 사진처럼 나다가 응급실 수액 맞고 나아졌는데 다음날 2번째 사진처럼 심해서 응급실에서 수액 맞았는데 또 이렇게 생기네요,, 왜그럴까요 작년에 한 번 이러다가 수액 맞고 안그랬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