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질내에서 땀이 나오는 것은 정상인가요?
전OO • 2024.06.23
여성이고 질속에서도 더운 여름에 땀이 나오죠?
여성질환
여성이고 질속에서도 더운 여름에 땀이 나오죠?
AD
여름에 땀이 많이 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질 내부에는 땀샘이 없어 질 자체에서 땀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질 주변의 외부 피부에는 땀샘이 있어 더운 날씨에 땀을 흘릴 수 있고, 이로 인해 습한 느낌이 질 내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질 분비물의 양이 변할 수 있어 더운 날씨에 더 많은 분비물이 나올 수 있으며, 이것이 땀과 비슷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분비물의 경우 정상적으로 발생되는 현상이며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냉은 투명하거나, 살짝 불투명한 하얀색으로 점성을 띠거나 묽을 수 있어요. 냉은 여성의 건강 상태, 감염, 호르몬 주기에 따라서 양상이 변화할 수 있어요.
만약 분비물의 색, 냄새, 양에 변화가 있거나 가려움, 불편함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감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당장 내원이 어려우시다면 앱내 > 과목진료 > 산부인과에서 진료 및 처방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역시 여름철 땀을 마니흘리니 소변량이 보통이라면 가을철 땀을 안흘리니 여름철보다 조금많든데 이게 정상인지
관계를 하거나 그럴 때 여자도 질에서 흰색 물이나 흰색 묽은 액채형으로 뭐가 나오기도 하나요?
질염이 심해서 병원에서 어제 오늘 질 세정제 넣어주셨는데… 자꾸 뭔가 줄줄새서 팬티가 흠뻑 젖고 주황색…? 으로 나와요… 정상인가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