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 자르면 콧구멍 화상 느낌, 안 좋은가요?
코털이 많이 삐죽삐죽 튀어나와서 쪽가위 알코올로 소독하고 코털을 많이 잘랐는데 약간 콧구멍이 화한 느낌이들어요 코털 많이 자르면 안좋나요?
코털이 많이 삐죽삐죽 튀어나와서 쪽가위 알코올로 소독하고 코털을 많이 잘랐는데 약간 콧구멍이 화한 느낌이들어요 코털 많이 자르면 안좋나요?
코털은 외부의 먼지나 이물질을 걸러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너무 짧게 자르거나 과도하게 제거하는 것은 코의 보호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어요. 코털을 자를 때는 코 안의 피부가 민감하기 때문에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코올로 소독한 가위를 사용하신 것은 위생적인 측면에서 바람직하지만, 코 안의 피부에 자극이 가해져 화한 느낌이 들 수 있는 것은 피부가 자극을 받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느낌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 안의 피부는 매우 민감하므로, 코털을 자르는 행위로 인해 자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코 안의 피부가 따가울 때는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코 안에 통증이나 염증이 의심된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코털을 정리할려고 다이소에서 코털가위를 사서 정리했는데요.. 코털을 자르다가 뽑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코털이 뽑히면 위험하다고 들었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코털을 조금 많이 자른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외출 전이 코에 코딱지가 있는게 보여서 콧구멍에 휴지를 넣어서 제거했는데요. 코딱지에 코털 3가닥이 엉켜서 나왔습니다. 코털을 뽑으면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들었는데 뽑힌 것 같습니다. 괜찮을까요?
방금 코털깎는기계로 속눈썹을자르다 눈을아주살짝찔렀는데 겉으로보이는 충혈이나 그런건없거든요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