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완치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질염 완치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질염 완치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질문자님의 질문에 대해 답해드릴게요. 질염이 완치되었다고 판단하는 기준은 질 분비물, 외음부의 가려움, 불편함, 성교 시 통증, 배뇨 시 통증, 외음부나 질의 붉은 반점, 부종 등의 증상이 완전히 없어진 상태를 말해요. 그러나 이런 증상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나아질 것을 기대하기보다는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질염은 세균 감염, 자주 성관계를 하는 경우, 청결제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월경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 때문에 발생하며, 약물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빠르게 질염을 치료할 수 있어요. 그래서, 평소에는 타이트한 옷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고, 소변을 본 후에는 앞에서 뒤로 닦는 등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해요. 또한, 질세정제를 단기간 사용하여 치료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항생제 등의 약물치료가 필요하므로, 증상을 무시하지 말고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결론적으로, 질염이 완치된 것은 증상이 완전히 사라진 상태를 말하며, 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진료와 약물치료, 그리고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질염 낫는 기준이 뭔가요? 두부 같은 냉이 더 이상 안나오거나 가렵지 않으면 완치된건가요?
세균성 질염의 증상으로 보니 다량의 흰색, 회백색의 분비물, 생선 썩은 내, 배뇨시 따가움, 질입구 가려움 등이 있던데 이 중 증승은 배뇨시 뜨거운듯한 따가운 통증 질입구 간지러움이 있는것 같은데 세균성 질염일까요? 그리고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1.코로나완치기준이 무엇인가요? 완치되면 자가진단키트나 pcr검사등을 통해 음성판정이 뜨나요? 아니면 완치가 되어도 양성판정이 뜰수도있나요? 2.코로나 미각상실은 돌아오는데 몇일걸려요? 미각상실 후각상실 이런거는 진료과목이 이비인후과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