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오돌토돌한 무언가가 올라왔을 때, 원인과 증상은 무엇일까요?

가OO • 2024.01.01

근 2주 사이에 얼굴 외곽쪽에 전체적으로 (이마, 턱, 얼굴 옆면 등) 무언가 오돌토돌하게 올라왔습니다. 외관상으로 보았을때는 눈에 띄지 않으며 약하게 간지럽습니다. 또한 입술 위쪽에도 포진처럼 살짝 오돌토돌하게 올라왔는데 물집처럼 보이진 않습니다. 원인으로 추정되는 일은 근 2주 사이에 일을 시작해서 화장을 했고, 피로한 상태였으며 생리 기간이 겹쳤습니다. 어떤 증상인지, 무엇이 원인인지 대강이라도 알고싶습니다.

두드러기아토피입술포진지루성피부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피부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0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여성들은 임신이 가능한 자궁 환경을 위해 에스트로겐,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증가시켜 자궁 이완을 돕고 수축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린딘이라는 호르몬도 분비가 증가하게 되요. 이 호르몬들이 피지를 만드는 땀샘을 자극하게 되고 그로 인해 기름기가 과도하게 생기면서 피부 표면의 각질, 노폐물들과 섞이면서 모공을 막게 되어 여드름이 생기곤 해요. 주로 입과 턱 주위가 피부 장벽이 약하고 피지샘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이 외에도 갑작스런 추위로 인해 피부가 당기거나 각질이 표면으로 일어나지 않더라도 겨울에는 피부의 수분 함량이 낮아져 메마른 상태가 된다 해요. 또한 실내의 과도한 난방이나 건조한 실내 환경으로 인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붉은 반점이 올라오는 등 가려운 증상도 동반될 수 있는데요. 피부에도 적당한 수분과 오일, 보습 크림의 사용이 좋으며 또한, 피부의 유분기가 너무 제거되면 피부의 수분도 함께 날아갈 수 있어 적당한 유분기가 보호막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해요. 따라서 피부 면역 기능이 저하된 것으로 의심해볼 수 있지만 지속되는 피부 이상 반응이나 가려움증, 발진 등이 심해진다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닥터나우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비대면 진료 받아보세요!

365일 24시간 내내 가능해요

소개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