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도 아니고 기관지염도 아니고.. 뭔가요
새벽마다 숨소리가 쌕쌕 거리고 찬바람 쐬면 숨이 잘 안쉬어지고 기침이 엄청 납니다 약 먹어도 소용 없고요 가래도 하얀색으로 많이 납니다 감기도 아니라고 기관지염도 아닌데 무슨 병인가요 ㅠㅠ
새벽마다 숨소리가 쌕쌕 거리고 찬바람 쐬면 숨이 잘 안쉬어지고 기침이 엄청 납니다 약 먹어도 소용 없고요 가래도 하얀색으로 많이 납니다 감기도 아니라고 기관지염도 아닌데 무슨 병인가요 ㅠ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기관지가 심하게 좁아져 기침, 천명음,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천식 등을 의심할 수도 있어요.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에 의하면 증상이 주로 밤이나 이른 아침에 악화된다거나 감기, 운동, 날씨 변화, 웃음, 매연과 같은 자극적인 냄새 등에 노출될 때 증상이 심해진다면 천식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폐기능검사, 혈액검사 등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호흡기내과 등의 진료를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서울특별시 관악구 난곡로 231 2층 (신림동)
AD
10대 여학생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걸릴 확률이 높은가요?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의심되는 17살 여학생입니다 생리불순으로 병원에 갔는데 초경한 지 2년이 되지 않아 두고보지만 테스토스테론 수치 등으로 보아 다낭성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신 상태입니다. 그 이후로도 꾸준히 생리를 거의 안 하다가 7월달부터 9월달까지 거의 규칙적으로 했는데요, 예정일이 다가오는데 생리를 안 하길래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11월 초에 피가 나오더라구요 피가 조금 묻어나길래 생리가 시작했구나 생각했는데 2일차,3일차에 양이 어느정도 있다가 4일차부터 급격히 줄어들고 5일차에 출혈이 완전히 끝났습니다 평소랑은 다르게 혈 양이 급격히 줄어들어서 좀 걱정인데 혹시 다낭성 난소증후군이나 이 밖 다른 요인들 때문에 이럴 수 있는건지, 혹은 성관계로 인한 착상혈, 임신의 가능성이 있는건지 알고싶습니다 아니면 부정출혈일까요? 혈 색깔은 갈색빛을 띄고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에 기분탓인지 식욕이 좀 늘어난 것 같고 오늘 배 당김 증상이 좀 있습니다 산부인과를 가보아야할까요?
2024년7월3일에 마지막 성관계를했어요. 2주뒤 임테기 대략 5번 정도 했었는데 비임신이었고, 5주차쯤 복부초음파를 찍었는데 별다른 문제는 없었어요. 8월달에9일 에서 16일까지 정상 생리 했어요. 9월달에는 생리를 하지 않고 9월말 29,30일에 핑크색 소변이 나왔어요. 이게 다낭성 증후군과 연관이 있을까요? 비임신이 맞겠죠? 핑크색 소변이 나온지 4일차인데 피의 양이 더 많아졌어요 하지만 혈이나 덩어리는 나오지 않아요 생리의 시작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