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증후군 의심되는 17살 여학생입니다 평소에도 생리가 조금 늦어지는건 크게 신경 안쓰다가 예정일 일주일쯤 뒤에 생리가 터졌어요 원래 1일차에는 양 적으니까 그러려니 했는데 생리 양이 늘어날 생각을 안하는거에요 그냥 라이너만 차고 다녀도 될 정도? 2-3일차에 좀 많아지는가 싶더니 4일차 아침에 확인해보니까 거의 피가 안나오다싶이 멎었네요 부정출혈이나 착상혈의 가능성이 있나요? 착상혈이라기엔 피 색이 갈색을 띄고 있었는데.. 불안합니다ㅠ
임신가능성생리불순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병원 방문 없이전화 진료 받아 보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13
안녕하세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으로 인해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생리 양상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부정출혈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착상혈은 성관계 후 7-10일 이후에 소량으로 묻어나는 양상의 출혈로, 갈색이나 분홍색을 띌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생리 예정일보다 일찍 발생하며, 양이 매우 적고 기간도 짧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이며,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의심되는 경우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규칙한 생리 주기나 출혈은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체중변화, 약물복용, 호르몬이상 등 몸 상태의 변화에 따라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하며, 불안해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