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섭취 후 설사를 하는 이유는?

김OO • 2025.10.15

돼지고기.소고기.양고기.. 고기를 먹을땐 좋으나 꼭 설사를 하는데 저한테는 맞지않는 음식일까요 ..?

설사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1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기 섭취 후 설사를 경험하시는 불편함이 있으시군요. 이런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기, 특히 돼지고기나 소고기, 양고기와 같이 기름진 고기를 섭취할 경우 소화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지방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췌장 효소나 간에서 생성되는 담즙의 분비가 충분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마다 소화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질문자님의 경우 고기 단백질이나 지방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반드시 '맞지 않는 음식'이라기보다는, 소화 시스템이 특정 음식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만약 고기를 먹을 때마다 지속적으로 설사 증상이 나타난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전까지는 고기를 섭취할 때 기름기를 최대한 제거하거나, 찌거나 삶는 등 소화가 잘 되는 방식으로 조리하여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화기질환 관련 질문

  • 오리고기 섭취 후 설사와 복통이 계속되는데, 오리고기 섭취로 인한 소화 문제인가요?

    오리고기 훈제 말고 오리로스?를 구워서 먹으면 항상 그 다음날까지 설사하고 배가 아프더라구요... 원래 오리고기 먹으면 배가 아플 수 있나요? 제 장이 예민한 편이라서요..

    내과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

    2024.06.21
  • 고기 섭취 후 오줌이 탁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끔 고기 먹으면 그런거 같은데 오줌이 탁합니다

    여성질환

    2024.11.12
  • 삼겹살 섭취 후 설사와 가스 발생, 고기의 문제인가요?

    삼겹살 먹고 같이 먹은 사람들 모두 설사를 하고 있습니다 가스도 엄청 차요 고기는 바짝 익혀서 먹었는데 고기 자체의 문제일까요?

    소화기질환

    복부팽만

    설사

    +2
    2025.01.2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