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 시 배변 횟수가 늘어나나요?
평소에 하루 2~3번 변을 보는 사람도 설사하면 최소 3~4번 보나요?
평소에 하루 2~3번 변을 보는 사람도 설사하면 최소 3~4번 보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설사 시에는 일반적으로 배변 횟수가 증가합니다. 이는 우리 몸이 바이러스나 독성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 장에서 수분 분비를 증가시키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하루 2~3번 변을 보는 분이라면, 설사할 때는 그보다 더 많은 횟수로 화장실을 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횟수는 설사의 원인과 심각도에 따라 다르지만, 3~4번 이상 배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건강한 사람의 정상적인 배변 활동은 1일 3회에서 3일에 1회 정도로 개인차가 있습니다. 설사는 이러한 정상 패턴에서 벗어나 더 자주, 더 묽은 변을 보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할머니가 간경화 때문에 배에 복수가 많이 차있습니다. 혹시 복수가 많이 차있는 경우에 배변활동의 횟수가 늘어날 수 있나요? 만약에 그럴 가능성이 있다면 복수를 빼면 괜찮아지실까요?

하루에 변을 보통 한번 내지 두번정도 봅니다. 하루에 네번이상 보는게 설사의 기준이라 하는데, 하루 한두번 매일매일 보는것도 배변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많다고 생각해야될까요?

생리 전에 배뇨횟수가 늘어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