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 처방약 사용이 안전한가요?

전OO • 2025.05.23

라섹한지 4개월인데 눈이 너무 가려워서 병원에 갓더니 이 약을 처방해주셧습니다… 라섹한 눈에 이약들 써도 안전한가요.. 신뢰가 안가요…

라섹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5.2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 4개월이 지난 상태라면 일반적으로 눈이 안정화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처방받은 약물이 라섹 후 사용 가능한지에 대한 안전성은 약물의 종류와 성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처방받은 약물이 항히스타민제, 인공눈물, 또는 스테로이드 성분을 포함한 약물이라면, 사용 가능 여부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결정됩니다. 특히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약물은 장기간 사용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라섹 후 처방약 사용에 대한 안전성은 수술을 진행한 병원이나 안과 전문의에게 확인받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이전 답변에서도 약 처방에 대해 복용/적용을 권장드린 바 있으니, 처방받은 약물은 사용 전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약물의 이름과 성분을 정확히 알려주시면 더 구체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콘돔 사용 후 안전한가요? 사후 피임약 필요할까요?

    비가임기에 콘돔 후 질외사정, 물풍선까지 했고 문제가 없었어요 생리 주기는 두 달전부터 일주일이 밀려 평균 36일로 나와요 횟수가 이틀에 14번이라 불안하고(14번 모두 물풍선 했을 때 새는 부분 없었어요) 중간에 콘돔을 반대로 끼운 걸 모르고 하려고 하다가 귀두까지 말려 올라왔길래 바로 다른 콘돔으로 바꿔서 했어요(질 안에서 빠지거나 하지 않고, 빼보니 귀두까지 말려있었음) 이런 경우에도 임신 가능성이 높을지 걱정돼요 비대면 진료로 오늘 받았을 땐 사후 피임약 먹지 말고 다음 생리를 기다려보라고 하셨는데 계속 불안해서요 1. 사후 피임약을 굳이 먹지 않고 다음 생리까지 기다려도 될 만큼 안전한 상황인가요? 2. 썼던 콘돔을 새 콘돔으로 바꿀 때 정액이 조금 묻은 걸로 임신이 되진 않나요? 3. 마음을 내려놔도 괜찮은 상황일까요?ㅠㅠ 4. 관계 전 서로 성기를 비비거나(넣지 않음), 손가락으로 풀어주는 행위(넣기 전 손가락을 빡빡 닦음)도 걱정해야 할 만한 가능성이 있나요?

    성 고민

    사후피임약

    임신가능성

    +1
    2025.02.13
  • 라섹 후 감기로 이비인후과 방문, 적외선 조사기 사용 시 안전은?

    라섹 후 3주 정도 지났습니다. 감기로 인해 이비인후과를 가야합니다. 코에 적외선 조사기를 쓸텐데 각막이나 시력엔 문제가 없을까요??

    안과

    라섹

    2023.12.22
  • 생리 중 질내 소독약 사용이 안전한가요?

    선생님 생리 4일차에 산부인과 원장님이 제 질내에 상처나서 피가 진짜 과다 출혈로 흘려서 질 내에 소독약을 넣어주셧거든요? 소독약 넣어줫는데 생리할때 넣어도 안전한가요? 생리가 안나오는데요

    성 고민

    2025.09.0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