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후 다리에 오돌토돌한 발진이 생기면 그냥 둬도 되나요?
해외여행을 다녀온 뒤로 물갈이를 하는건지 다리에 오돌토돌한게 올라오고 간지러워요 그냥 두면 나을까요...?
해외여행을 다녀온 뒤로 물갈이를 하는건지 다리에 오돌토돌한게 올라오고 간지러워요 그냥 두면 나을까요...?
AD
해외여행 후 다리에 발진이 생겨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 후 피부에 오돌토돌한 발진이 생기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열대 지역을 방문했다면 모기나 곤충에 의한 피부염일 수 있고, 강한 자외선 노출로 인한 햇빛 알레르기 반응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영장 물, 자극적인 비누나 로션, 모래, 바닷물, 호텔 침구류 등에 의한 자극성 접촉 피부염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순히 그냥 두는 것보다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해지거나 발진이 더 번지고, 수포나 진물이 생긴다면 피부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한 피부 자극이라면 위의 조치로 며칠 내에 호전될 수 있지만, 감염이나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라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확진된지 6일차입니다. 3일차부터 조금씩 좁쌀두드러기같은 피부발진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온 몸으로 퍼졌어요. 열과 몸살증상은 없어진 상태구요. 피부발진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괜찮은 걸까요?
필리핀 다녀왔는데 피부가 오돌토돌하게 올라왔어요 자꾸간지러워요… 팔뚝은 타서 그런것같긴한데 다리 팔 부분이 유난히 빨갛고 오돌토돌 올라왓습니다
해외여행중인데 햇빛 알러지가 심하게 올라왔습니다. 비판텐 연고 계속 바르고 항히스타민제도 복용했는데 넓은 부위에 발진이 올라와서 가렵고 따가워요ㅠ 팔전체, 날개뼈쪽 등 전체가 발진이 올라와서 부었는데 이렇게 넓은 부위에 스테로이드 연고를 발라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