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 진단을 받았는데, 어떤 증상이 있을까요?
옴 일지도 모른다는 진단을 받았어요
옴 일지도 모른다는 진단을 받았어요
옴은 옴 진드기(Sarcoptes scabiei)라는 작은 기생충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감염이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가려움증: 옴 진드기가 피부 속에 터널을 파고 들어가면서 심한 가려움을 유발합니다. 특히 밤에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발진: 작은 물집이나 붉은 발진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손가락 사이, 손목, 팔꿈치, 겨드랑이, 허리, 생식기 부위, 엉덩이, 무릎 뒤쪽 등에 잘 나타납니다. 3. 피부 궤양: 옴 진드기의 터널을 따라 작은 선 모양의 궤양이나 피부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감염: 긁음으로 인해 피부가 상처를 입고 이차적인 세균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옴은 사람과 사람 간에 쉽게 옮길 수 있고, 전염성이 강해 침구나 동물을 통해서도 옮겨 다녀요. 그래서 옴 진단을 받았다면 즉시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처방된 국소 적용 스크래치 또는 경구 약물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또한, 함께 생활하는 사람 모두 전염될 수 있으므로 가족 구성원이나 밀접하게 접촉한 사람들도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입었던 모든 옷과 침구, 수건은 뜨거운 물로 삶아서 빨고, 뜨거운 건조기로 건조하거나 다림질하세요. 세탁할 수 없는 물건은 비닐봉지에 밀봉해서 1주일 이상 넣어두면, 옴진드기가 굶어 죽어요. 평소에도 개인위생을 잘 유지하고, 의류나 침구류를 삶아 세탁하면 옴 재발을 예방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저가 각막염을 진단을 받았는데 깜빡하고 약을집에두고 타지로 멀리왔는데 약국에서 어떤약을 받아야될지 몰라서 아직 증상이 나아지지 않아서 눈부심 통증정도가 10이라하면 7정도 되는거같아요 어떡하죠??
해르페스 2형 진단을 받고 경미한 재발 증상이 느껴져 연고를 바르려합니다 약국에서 바이락스 클리어 (아시클로버, 이드로코르티손 )으로 적힌 연고를 주셨는데요 지금까진 아시클로버만 적혀있던 연고들을 발라왔었어서, 어떤차이 인지 2형에도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작년에 지루성 피부염 진단을 받았는데 이번에도 똑같은 증상이 올라왔어요!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약중에 어떤 약을 복용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