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암시놀론 국소주사 적정 용량은?
정형외과 메서 트리암시놀롤 국소주사는 보통 한번에 몇ml놓나요?
정형외과 메서 트리암시놀롤 국소주사는 보통 한번에 몇ml놓나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트리암시놀론 국소주사의 적정 용량은 주사 부위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정형외과에서 관절이나 건초 등에 주사할 때는 보통 0.5ml에서 2ml 사이의 용량을 사용합니다.
작은 관절(손가락, 발가락 관절)의 경우 0.5-1ml, 중간 크기의 관절(손목, 발목)은 1-1.5ml, 큰 관절(어깨, 무릎, 고관절)은 1-2ml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다만, 정확한 용량은 질환의 종류와 심각도, 환자의 체격과 나이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의사가 결정합니다. 트리암시놀론은 스테로이드 제제이므로 과다 사용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의사의 판단에 따라 적절한 용량이 처방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귀 대상포진이 걸려서 입원중입니다. 조이렉스주 250mg을 하루 세 번 주사로 맞고 있습니다. 주사액에 관해 찾아보니 5-10mg/kg가 적정용량이더군요. 제 기준에서는 그러면 400-800mg이 적정용량인데 왜 저용량으로 투여를 할까요? 담당 의사분께 여쭤보기 좀 그래서 여기서 여쭤봅니다..

트리암시놀론주사가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인가요?

인데놀 일반인 1회 적정 용량은 몇 mg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