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질외사정, 피임기구 없이 다시 넣을 때 걱정할 필요는 없을까요? 스트레스가 생리에 영향을 줄까요?
피임기구 없이 성관계 후 질외사정을 했습니다 닦고 몇 분있다 피임기구없이 다시 넣어도 많이 걱정할 필요까진 없는 상황일까요? 그리고 스트레스를 많이받으면 생리가 늦어지나요?
피임기구 없이 성관계 후 질외사정을 했습니다 닦고 몇 분있다 피임기구없이 다시 넣어도 많이 걱정할 필요까진 없는 상황일까요? 그리고 스트레스를 많이받으면 생리가 늦어지나요?
질외사정법은 올바른 피임이라 볼 수 없으므로, 사정 후에 성기를 닦았다 하더라도, 사정 전에 나오는 전정액에도 소량의 정자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이전 사정으로 인해 남아있을 수 있는 정자가 다음 성관계 때 전달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피임을 원하신다면, 콘돔 등 적절한 피임 기구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스트레스는 실제로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 등의 요인으로 생리가 지연될 수 있어요. 만약 생리가 예상보다 많이 늦어진다면, 임신 가능성도 고려하여 관계 14일 이후에 소변을 이용한 임신테스트기를 활용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그리고 생리 불순이 지연이 되거나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예정일이 17일인데, 16일에 피임기구 없이 관계를 했어요. 질외사정이긴했는데 약간 급하게 빼서 불안하네요. 한번 사정후 닦고 다시 넣었는데 사정은 안했어요. 근데 예정일 +1일인 오늘도 생리를 안해서 불안하네요. 최근 2개월간 생리는 규칙적이였어요.
사정 없이도 임신이 가능할까요..? 저는 현재 정신과 약을 복용하고 있고 자위행위를 통해서는 사정이 되지만 성관계 도중에는 사정을 한 적이 없는데요... 성관계를 할 때에는 콘돔을 꼭 사용하고 사용 후에는 손상이 있을까 물도 넣어보고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여자친구가 36일 째 생리를 안 하고 있어 불안하고 걱정이 되어서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여자친구가 4-5달 전 사후 피임약을 먹었던 적이 있고 이후로는 4-5주 정도의 생리 주기를 가졌었는데 지금에 와서 영향을 줄 수도 있는 걸까요..?
어제 낮에 피임기구없이 관계를하고 질외사정을 했어요 생리주기는 규칙적이고 생리7일전입니다 관계후 22시간 정도 됐을때 사후피임약 복용했는데 임신가능성 어느정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