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기 부분 간지럽고 흰색 분비물 속옷에 묻는데 걱정해야 하나요?
생식기 부분이 너무 간지럽고 흰색 분미물처럼 속옷에 묻는데 속옷에 건조하게 묻고 그러는데 걱정을 많이 해야하나요..? 진짜 무섭고 걱정돼요..
생식기 부분이 너무 간지럽고 흰색 분미물처럼 속옷에 묻는데 속옷에 건조하게 묻고 그러는데 걱정을 많이 해야하나요..? 진짜 무섭고 걱정돼요..
생식기 부분이 가려운 경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흰색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칸디다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칸디다 질염은 세균이 아닌 곰팡이 감염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으로, 덩어리진 흰색의 불투명한 냉이나 두부찌꺼기나 치즈 덩어리처럼 보이기도 해요. 이럴 경우 항진균제 혹은 질정으로 치료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질염의 경우 분비물의 양상이나 냄새 등에 의해 균에 대한 치료가 달라질 수 있어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따라서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건강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은 당연한 반응이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가능한 빨리 산부인과나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 냄새가 심하고 분비물이 많이 나와요 속옷에 흰색분비물 노란분비물이 항상 많이 묻어나오고 딱딱하게 굳어있어요 어떻게해야하나요? ㅠㅠ
화장실에 가봤더니 속옷에 흰색 분비물이 묻어있는데요. 냄새도 없는 것 같고 가려움도 없고 치즈같은 분비물도 아니에요. 제가 요즘 좀 피곤하기는 했는데 그 영향도 있나요? 간지러움과 냄새 등의 다른 증세가 없더라도 흰색 분비물이 묻어나오면 무조건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분비물 검사 받을때마다 가드넬라균 혹은 칸디다균이 같이 검출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간혹 간지럽고 쓰라리긴 했어도 증상은 크게 없었습니다. 저번 항생제 치료 후 아직 재검은 안받았는데 가려움이나 분비물에서 냄새나는건 전혀 없구요 속옷에 흰색 냉??만 살짝 묻어나오는데 문제 없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