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에 수염이 쌍으로 나는 경우가 있을까요?
하나의 모공에 수염이 쌍으로 나는 경우가 있나요?
하나의 모공에 수염이 쌍으로 나는 경우가 있나요?
질문자님, 모공에 수염이 쌍으로 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이는 모낭염이라는 피부 질환의 일종으로, 털을 감싸는 모낭에 세균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해요. 특히, 모낭염은 주로 턱이나 목, 두피 전신에 발생하며, 여드름보다 염증이 크고 5~6개가 한 곳에 뭉쳐서 생기는 것이 특징이에요.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과 진료를 통해 전문의 소견을 들어보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모낭염의 주요 원인으로는 스트레스나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잘못된 화장품의 사용, 위생적이지 못한 개인의 생활습관, 당뇨, 잦은 음주 등을 꼽을 수 있어요. 남자의 경우, 면도를 하는 도중 상처가 났을 때 많이 발생하며, 여자들은 족집게 또는 눈썹칼로 털을 제거한 후 세균에 감염되기도 해요. 따라서, 이런 원인들을 피하고,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모공에 수염이 쌍으로 나는 경우가 있나요?
광대뼈 있는 피부쪽이나 목덜미 부위에 하얗고 굵은 수염이 생기거나 턱수염 나는 자리에 머리카락이 섞여서 자라는 것은 정상적인 생리현상인가요?
얼굴에 여드름이 좀 있편입니다 화농성 여드름이며 복용중인 약은 없습니다. 그냥 여드름있는체로 얼굴전체 수염레이저제모 받아도되는지 궁금합니다 수염얼굴전체제모>여드름약처방후 정리>모공관리 순서로 하려고 하는데요 이렇게하는게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