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된 성관계 시 사정량이 줄어드는 것이 정상인가요?
첫번째 관계를 하고 두번째로 바로 관계를 했는데 첫번째 할때는 많이 나오고 두번째에서는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원래 그런건지 궁금하였습니다.
첫번째 관계를 하고 두번째로 바로 관계를 했는데 첫번째 할때는 많이 나오고 두번째에서는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원래 그런건지 궁금하였습니다.
AD
네, 연속된 성관계 시 사정량이 줄어드는 것은 완전히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짧은 시간 내에 두 번째 관계를 가질 경우, 첫 번째 사정 후 몸에서 정액이 충분히 생성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정액량이 현저히 감소하게 됩니다. 첫 번째 관계에서 많은 양의 정액이 배출된 후, 두 번째 관계에서는 거의 나오지 않는 것은 자연스러운 생리적 반응입니다. 사정 시 정액의 양과 점도는 관계 횟수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연속적인 사정을 할 경우 정액 속 정자 수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정액이 다시 충분히 생성되기 위해서는 휴식 시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귀하가 경험하신 상황은 건강상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자연스러운 반응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립선염과 사정량이 연관성이 있을까요? 갑작스럽게 사정량이 줄어들었는데 심적인 문제일까요?
성관계 다음 날부터 생리를 정상적으로 했는데 임신 가능성 있나요?? (성관계 시 사정을 한 것은 아니지만, 쿠퍼액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서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성관계 한 지는 24일 지났고 성관계 후 세 번 임테기 했을 때 모두 음성나왔습니다. 생리 3일차인데 생리량이 원래 많은 편인데 이번에는 양이 확 줄었어요. 생리혈색은 적붉은색이고 아침에 소변을 볼 때 덩어리처럼 피덩이? 가 나오기도 합니다. 생리 2일차에는 생리통이 심했어요. 경구 피임약을 복용해서 양이 줄어든건가요? 착상혈은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