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기 가려움 완화를 위한 방법과 적합한 약물은 무엇인가요?
생식기 가려움이 너무 심한데 잠깐이라도 덜 가렵게 하는 방법 있을까요? 약은 어떤 종류 먹어야할까요?
생식기 가려움이 너무 심한데 잠깐이라도 덜 가렵게 하는 방법 있을까요? 약은 어떤 종류 먹어야할까요?
생식기 가려움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질염 뿐만이 아니라 질 내 상처가 생긴 경우, 질 주변의 습한 환경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일시적으로 가려움을 완화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시원한 물로 가볍게 헹구어 내주기: 가려움증이 심할 경우 시원한 물로 가볍게 헹구어 내주는 것이 좋아요. 2. 통풍이 잘 되는 속옷과 하의 착용: 통풍을 방해하지 않는 면 소재의 속옷과 하의 착용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3. 항히스타민제 사용: 항히스타민제가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되지만, 피부염증이 의심되는 경우 항문외과, 피부과, 산부인과 등에서 해당부위에 대한 진료를 받고 치료를 위한 적절한 약물을 처방 받아보시길 권유 드려요. 4. 항진균제 또는 항균제 크림: 진균 감염이나 세균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해당 감염에 적합한 크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일시적인 해결책일 뿐이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생식기 가려움증이 반복되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 성병이나 피부 질환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아무것도 안했는데 5일 전에 생식기가 갑자기 너무 간지럽기 시작하더니 하루종일 아주 심하게 계속 간지럽고 그래서 긁어도 계속 간지럽고 의자에 앉으면 아파서 죽겠어요.... 청결제로도 씻어 봤는데 30분 괜찮고 그 뒤로는 같아요ㅜㅠㅠㅠ 가려움 완화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이정도로 오래 가려우면 병원을 가야할까요?? 병원은 산부인과로 가면 될까요?
생식기 붓기와 가려움이 너무 심합니다. 분비물도 나오는데 찐득하고 걸쭉한? 냉 느낌은 전혀 아니고 물같은 분비물이 많이 나옵니다. 샤워 직후에도 나오고 일상생활 중에도 나옵니다. 어쩔 수 없이 팬티라이너를 착용하면 가려움을 넘어서 약간 통증도 느껴져서 외출 시 고민이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매달 일주일 정도씩은 있습니다. 혹시 이것도 병일까요?
전에 질염이었을때는 질입구쪽이 간지러웠는데 지금은 겉에 살 부분이 간지러워요 그래서 자꾸 긁게 되는데 많이 긁었는지 보니까 살이 살짝 까져서 흰색으로 조금 올라오기도 하ㅎ고 약간 피가 났는지 작게 조금씩 붉은 부분이 보여요ㅠ 부정출혈(처음에는 패드를 갈정도이다가 최근 2~3일은 양이 패드를 갈 정도는 아니에요)이 있어서 패드를 계속 차고있는데 그거때문일까요..2주정도 패드를 하고있구 머시론도 피임목적으로 계속 먹었는데 혹시 이거때문인가 싶어서 5일전부터 안 먹고있어요 그리고 약간 그 가려운부분이 털이 좀 빠진 거 같은데 그거때문에 자극이 와서 간지러운걸수도 있을까요..? 그리고 평소에도 거의 매달 부정출혈이 있었는데 이번에 성관계하고 다음날부터 출혈이 있었는데 격하게 하거나 손톱이 있는 상태에서 질에 상처가 나서 2주동안 피가 날 수 있나용..? 가려운 이유가 뭔지 부정출혈의 이유가 뭔지 모르겠어요.. 병원을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