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검사 정상, 심장마비 예방을 위한 추가 검진은?
심장 초음파, 심전도, 홀터검사를 했는데 정상입니다. 심장마비 예방을 위해 더 해봐야할 검진은 무엇이 있을까요? 생활습관은 당연히 노력 중입니다.
심장 초음파, 심전도, 홀터검사를 했는데 정상입니다. 심장마비 예방을 위해 더 해봐야할 검진은 무엇이 있을까요? 생활습관은 당연히 노력 중입니다.
심장 초음파, 심전도, 홀터검사 등을 정상으로 받으셨다면 심장마비 예방을 위해 추가적인 검진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부하검사는 운동 중 심장의 반응을 확인하여 숨겨진 심장 문제를 발견할 수 있으며, 관상동맥 CT는 관상동맥의 상태를 확인하여 협착이나 폐색 여부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검사를 통해 콜레스테롤, 혈당, 염증 수치 등을 확인하여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심전도, 홀터 모니터 검사, 심장 초음파 검사까지 진행하셨고 이상이 없었다면, CT 등의 추가적인 정밀검사를 해보자는 소견을 주지 않으셨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불안하고 원인을 정확히 찾고자 하는 경우에는 정밀 검사에 대해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생활습관 개선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연,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심장마비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함께 이러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면서 주치의와 상의하여 필요한 경우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심장이 많이아픕니다 자다깰정도로 내과검진은심장초음파검사전에는 혈액이랑 정상이라고하더라고요
가슴의 불편감 ,뻐근함, 숨쉬기 불편함, 심장두근거림 및 빨라짐, 몸이 떨리고 손발 차가워짐 등으로 두달전에 응급실도 가보고 했는데 혈액 심전도 엑스레이 정상 이주전에 같은 증상으로 같은 검사들 및 추가로 초음파까지 받았는데 정상이에요. 심장마비 전조증상인가요 공황인가요?
불안장애, 공황장애가 심장마비 전조증상과 비슷한 여러 통증들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나요? 심장마비 전조증상 중 한가지만 통증이 발생해도 바로 불안하고 등에 식은땀이 나요 최근에 내과에서 일반 심전도 검사와 혈압 검사했을 때 정상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