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전에 양쪽 볼에 난 여드름 때문에 피부과에 내원해서 항생제, 소염제, 피지조절제를 처방 받았습니다. 약을 복용한 이후에 얼굴에 난 여드름의 오돌토돌함은 내려간 기운이 있고 흉터처럼 빨간 자국만 남아있는데, 그 이후에 자고 일어날 때마다 얼굴이 홍조처럼 바알갛게 변해서 시간이 좀 지나면 붉은기가 가라 앉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건조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약 부작용 같기도 한데 왜 그런걸까요? ㅠㅠ
여드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3.12.07
환자님, 먼저 여드름이 좋아지고 있다는 소식이 다행입니다. 환자님이 말씀하신 얼굴이 홍조처럼 붉어지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약물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항생제, 소염제, 피지조절제 등을 복용하면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고,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홍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둘째, 피부가 건조해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의 보호막이 약해져 외부 자극에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셋째, 약물을 바르고 나서 자외선에 노출되었다면 이로 인해 피부가 붉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약물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복용하고 있는 약의 종류를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하다면 보습제를 사용해 주세요. 자외선 차단제도 꼭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까지 확실한 원인을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상황을 계속 지켜보시고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