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8시)부터 배가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소화가 안되거나 쓰린 느낌이 아니라, 쥐가 난 것처럼 아프고, 기지개 켜듯이 상체를 쭉 펴면 명치와 배꼽 사이가 늘어나면서 불편하게 아픕니다. 일단 늦은 저녁(9시 반)으로 죽을 먹고, 한약(소화제 종류)을 하나 먹었습니다. 혹시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배가 아프고 나서는 앉았다 일어설 때 핑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평소엔 심하지 않았음)
먹은 것
점심 : 쌀국수 (평소에도 자주 먹던 식당)
점심 식후 : 콜드브루 커피
복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6.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복부의 통증의 경우 위염, 급성충수염, 담석, 담낭염, 췌장염, 자궁근종, 자궁외임신, 난소질환, 위장관 천공, 급성 복막염, 급성 대장염, 궤양성대장염, 장폐색 등 너무나 다양한 질환으로부터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에요.
따라서 비마약성 해열진통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등의 약물 복용과 휴식을 통해 증상을 조절해 볼 수 있으나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병원으로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악!" 갑자기 찾아오는 복통, 위치에 따른 복통 원인 파헤치기
복통을 흔한 고통으로 생각하고 지나쳐서는 안 돼요. 복통의 구체적인 원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