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후 용종 제거 후 배꼽 주위 통증이 정상인가요?
대장내시경후 용종을 제게했는데 혹시 배꼽주위가 아플수 있나요 심하게 많이 아파요
대장내시경후 용종을 제게했는데 혹시 배꼽주위가 아플수 있나요 심하게 많이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장내시경 후 용종 제거 부위에 통증이 있을 수 있으나, 심한 통증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용종 제거 후 배꼽 주위에 심한 통증이 있다면, 이는 용종 제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출혈이나 천공 등의 합병증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 심하게 느껴진다고 하셨는데, 이는 정상적인 회복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함보다 더 심각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시술을 받으신 병원에 연락하거나 빠르게 내원하셔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때까지는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신체 활동도 자제해주세요.
질문자님의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장내시경 했는데 용종1개제거했습니다 어제 할때 전문의가 저보고 장이 아주 정결 그렇게 잘된건아니고 배변이 좀 나아있었다면서 다음부턴 장정결에 신경써주면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하긴했습니다 용종1개발견제고요 특별한이상없었는데 조만간 대장내시경을 할필요는 없을까요? 전문의가 다시 해야한다고 말은 안해서요

와이프가 오늘 대장내시경을 하고 용종제거 (1개)를 하였다고합니다. 그런데 복부불편함, 고열38.8도, 오한증세가 있습니다. 응급실을 가도 대기가 길다고하는데 타이레놀을 먹어도 될까요? 다른구호조치 할만한게 있을까요?

대장내시경에서 작은 용종 1개 제거했는데요. 그 뒤로 변을 볼때면 설사를 합니다. 복통, 혈변, 발열 등의 증상은 없고요. 내시경 받은지는 일주일 됐습니다. 괜찮은건가요?ㅠㅠ 식사는 최대한 부드럽게 먹고있어요. 술, 무리한 운동 등 하지 않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