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 후 추가 질내사정 시 대처법은?
1월 2일 오후 7시에 질내사정을 하고 1월 3일 오후 12시에 사후피임약을 먹었습니다 이후 1월 3일 오후 9시에 콘돔이 찢어져 질내사정이 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1월 2일 오후 7시에 질내사정을 하고 1월 3일 오후 12시에 사후피임약을 먹었습니다 이후 1월 3일 오후 9시에 콘돔이 찢어져 질내사정이 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사후피임약은 한 생리 주기(약 한 달) 내에 두 번 이상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여러 번 복용하면 호르몬에 대한 감도가 떨어져 약효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고, 혈전, 구토, 두통 등 여러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미 1월 3일 오후 12시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셨다면, 같은 날 오후 9시에 발생한 상황에 대해 추가로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는 것보다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관계일(1월 3일)로부터 2주 후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하시거나, 관계 10일 이후에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혈액검사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앞으로는 사후피임약에 의존하기보다 콘돔 사용 등 보다 안정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내사정 후 대처법

사후피임약 복용후 다시 질내사정 18일 오후8시~9시 사이에 질내사정이 있었고 19일 오후4시에 사후피임약을 처방후 복용했는데 20일 오전 7시~8시 사이에 또 질내사정이 있었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해야할까요 ...?

콘돔 찢어진 줄 모르고 질내사정 했는데 어쩌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