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 2-3단계 진단 후 암검사 결과 2주 뒤, 방치해도 괜찮을까요?
Cin 2-3단계 입니다 로컬에서 검사를 받고 대학병원으로 갔는데용 오늘 가서 암검사와 바이러스 검사를 다시 하고 왔는데 결과가 2주뒤에 나오더라구요...? 그럼 못해도 다시 외래가서 수술 날짜 잡기까지 못해도 2달은 걸릴꺼같은데 이정도 방치해도 괜찮나요...?
Cin 2-3단계 입니다 로컬에서 검사를 받고 대학병원으로 갔는데용 오늘 가서 암검사와 바이러스 검사를 다시 하고 왔는데 결과가 2주뒤에 나오더라구요...? 그럼 못해도 다시 외래가서 수술 날짜 잡기까지 못해도 2달은 걸릴꺼같은데 이정도 방치해도 괜찮나요...?
CIN 2-3단계 진단을 받으셨다면, 이는 자궁경부의 상피세포에 중등도에서 고등도의 이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상태는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암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2주 동안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후의 치료 계획은 검사 결과에 기반하여 결정됩니다. 만약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수술 날짜를 잡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대체로 의료진은 환자의 상태와 질환의 진행 속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환자분의 건강 상태나 질환의 진행 정도에 따라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진과 긴밀히 소통하며, 만약 상태에 변화가 있거나 걱정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2주간의 대기 시간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지시를 잘 따르시고, 필요한 경우 적극적으로 의료진과 소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추절제술이 필요하다면, 산부인과에서 상세한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검사 후 저등급 편평상피내 병변 진단을 받아서 조직검사를 했는데, 조직검사 결과가 애매해서 CIN1 , CIN2 구분이 확실하지 않다고 다른검사 하자고 해요 전 20대 중반에 가다실9가 3차까지 맞았고 HPV 바이러스는 66번 하나 양성 나왔어요 조직검사 결과가 애매한건 잘 못들어봐서 불안한데 애매한 이유가 뭔가요..? 1단계 2단계 경계에 걸쳐 있어서 애매한 건가요, 아니면 단순 1단계 일 수 있는데 세포상의 이유로 결과가 뚜렷하지 않다는 건가요..? 결과가 애매하다고 하니까 혹시 재검사 해서 1단계가 나와도 2단계로 바로 넘어갈까봐 걱정돼요ㅠㅠ
얼마 전 질염 때문에 산부인과를 방문하며 겸사겸사 HPV와 자궁경부암 검사를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오늘 검진 결과가 나왔는데 HPV 고위험군 39,53 저위험군 30, 54가 검출되었고 암 검사에서는 비정형 이상소견(ASCUS)이 있다고 조직검사와 확대경 검사를 월요일에 진행하기로 했는데, 이미 HPV 고위험군이 검출된 만큼 걱정이 많이 되는데 혹시 그대로 ASCUS 단계나 CIN1단계로 결과가 나오는 확률도 많은가요? 아니면 이미 조직검사를 권유 받았으니 2,3단계일 확률이 훨씬 높은가요..? 산부인과 진단은 처음이라 너무 걱정이 되고 불안감이 커집니다...
최근 자궁경부암 국가검진대상자 검사와 hpv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결과 hpv고위험군 58번 , 저위험군 43번 검출되었고 자궁경부암은 ASCUS 나왔습니다 이후 조직검사를 하였는데 조직검사결과 만성경부염이라고 합니다 제가 알기론 자궁경부암 단계가 ((정상-반응성세포변화-ascus-cin1-cin2-자궁경부암))이라고 알고있는데, 만성경부염은 어느범위에 포함되는 것인가요? ascus단계이고 cin1,cin2 는아니면서 만성경부염은 있다는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