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 2-3단계 진단 후 암검사 결과 2주 뒤, 방치해도 괜찮을까요?
Cin 2-3단계 입니다 로컬에서 검사를 받고 대학병원으로 갔는데용 오늘 가서 암검사와 바이러스 검사를 다시 하고 왔는데 결과가 2주뒤에 나오더라구요...? 그럼 못해도 다시 외래가서 수술 날짜 잡기까지 못해도 2달은 걸릴꺼같은데 이정도 방치해도 괜찮나요...?
Cin 2-3단계 입니다 로컬에서 검사를 받고 대학병원으로 갔는데용 오늘 가서 암검사와 바이러스 검사를 다시 하고 왔는데 결과가 2주뒤에 나오더라구요...? 그럼 못해도 다시 외래가서 수술 날짜 잡기까지 못해도 2달은 걸릴꺼같은데 이정도 방치해도 괜찮나요...?
AD
CIN 2-3단계 진단을 받으셨다면, 이는 자궁경부의 상피세포에 중등도에서 고등도의 이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상태는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암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2주 동안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후의 치료 계획은 검사 결과에 기반하여 결정됩니다. 만약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수술 날짜를 잡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대체로 의료진은 환자의 상태와 질환의 진행 속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환자분의 건강 상태나 질환의 진행 정도에 따라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진과 긴밀히 소통하며, 만약 상태에 변화가 있거나 걱정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2주간의 대기 시간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지시를 잘 따르시고, 필요한 경우 적극적으로 의료진과 소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추절제술이 필요하다면, 산부인과에서 상세한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조직 검사결과 cin1 인 부분도 보이고, 2-3 정도로 보이는 부분도 있어서 대학병원 내원하라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 수술 하기 까지 2달정도 걸릴 것 같은데 병변을 발견 하고 나서부터 이정도 방치해도 무관한가요 ??? 갑자기 확 병이 커지거나 할까요......?
로컬병원 에서 조직을 4-5군데 정도 떼었는데요 ... 조직마다 결과가 다 달랐습니다 Cin 2-3단계로 추정이지만 2단계에 가까워 보이는 부분, 만성경부염으로 보이는 부분, Cin1로 보이는 부분 이렇게 다 달라서 결과지를 들고 대학병원에 방문 했습니다 (Hpv 바이러스는 가지고 있었습니다 ) 암검사와 바이러스 검사를 해두고, 다음 검진때 교수님께 들은 소견이, 암검사 정상이고, 바이러스는 저위험군만 활동성을 보인다. 보통 2-3단계경우 수술을 하지만 조직마다 나타내는 단계가 달라서 아직 지켜봐도 될 듯하다 4개월뒤에 보자! 라고 하셨는데요.......괜찮을 까요....? 이미 작든 크든 경부 이형성증이 진행중이라는 건데...... 4개월 기다렸다가 훅 나빠져서 암이라도 되면 어쩌나 해서요....
로컬에서 조직검사로 cin2-3 소견을 받고 대학병원에 갔는데요 제가 로컬에서 한 검사 결과지를 안들고가서 그냥 암검사랑 바이러스 검사만 해두고 와서, 2주뒤에 결과 보고 그때 다시 외래 날짜 잡을꺼라고 ..외래올때 로컬병원 검사결과지 들고 와서 비교해보자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걱정되는건 이렇게 지체되다보면 수술은 적어도 2달정도는 걸릴꺼 같은데 이렇게 방치해둬도 괜찮을 까요....? 두달만에 암이되거나 할까봐 겁나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