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발 물집 후 굳은살, 후시딘 등으로 치료해도 괜찮을까요?
12/16일날 오른쪽 발에 물집이 잡혀서 터지고 염증났다가 나아지고 있는데 굳은살 처럼 되었습니다 후시딘, 빨간약등으로 1달을 발라주고있는데... 괜찮은걸까요?
12/16일날 오른쪽 발에 물집이 잡혀서 터지고 염증났다가 나아지고 있는데 굳은살 처럼 되었습니다 후시딘, 빨간약등으로 1달을 발라주고있는데... 괜찮은걸까요?
물집이 터진 후 염증이 생기고 굳은살처럼 변한 상태에서 후시딘이나 빨간약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후시딘은 항생제 연고로, 세균 감염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빨간약은 일반적으로 소독제로 사용되며, 상처 부위의 감염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달이라는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연고를 사용하고도 상태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상처가 제대로 치유되고 있는지,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지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굳은살이 생긴 부위가 계속해서 압력이나 마찰에 노출되어 있다면, 그 원인을 제거하거나 완화하는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처 부위가 붉어지거나, 고름이 생기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감염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더 이상 자가 치료를 하지 말고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때, 임의로 고름을 터트리시거나 자주 손을 대는 것은 염증 발생 우려가 있어 조심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샤워 후 치료 부분에 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바짝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고 칼질로 손가락 살점이 날라가서 습윤드레싱 하는중인데, 습윤드레싱을 손가락 전체를 감싼것의 영향인지 살점 날라간곳 반대쪽에 물집이 크게 잡혔는데 물집 크기가 손가락 안쪽까지 범위가 계속 지나치게 커져서 누르면 약간의 통증도 느껴져 소독후 일회용침으로 물을 빼냈습니다. 노란 물이 나왔습니다. 근데 보통 물집은 물집 겉쪽 살이 벗겨지거나 껍데기처럼 대롱대롱하다가 딱지처럼 대충 떨어지고 신경안쓰다가 보면 알아서 그냥 아무렇지않게 되어있곤 하잖아요? 이건 그럴 기미는 전혀 안보이고 그냥 그 물집잡혔던 부위 전체가 안쪽까지 좀 딱딱한 상태로 굳었고, 그쪽 감각도 없고, 색깔도 손 안쪽까지 뭔가 스며든것마냥 색깔이 갈색으로 변한채로 딱딱해 졌는데 무슨 상황인가요? 뭔가 물집 겉살이 표피와 분리될만한 형상은 전혀 아니고, 오히려 안쪽이랑 합체돼서 그냥 손가락의 일부분이 딱딱해진 느낌인데 이건 무슨 경우인가요? 혹시 이런 물집때문에 병원까지도 가야하나요..?
약국에서 액상 티눈 약으로 자가 치료를 했습니다, 손톱깎이로 뜯어내기도 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빨갛게 부어오르더니 굳은살+물집 같은 형태가 되어 통증이 있습니다ㅠ 어떻게 해야하나요?
발쪽에 많이 걷지도 않았는데 자꾸 물집이 생깁니다 일주 전 새끼 발가락 아래쪽 굳은살쪽에 물집이 생겨 약바르고 소독하고 괜찮아졌는데 오늘 보니 발뒷꿈치 쪽에 엄청 큰 물집이 잡혓고 오늘 터졌어요 왜그런걸까요 소독하고 항생제연고 바르면 될까요? 1. 일주일 정 새끼 발가락 아래쪽 물집 2 . 오늘 발견한 뒷꿈치쪽 물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