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발 물집 후 굳은살, 후시딘 등으로 치료해도 괜찮을까요?
12/16일날 오른쪽 발에 물집이 잡혀서 터지고 염증났다가 나아지고 있는데 굳은살 처럼 되었습니다 후시딘, 빨간약등으로 1달을 발라주고있는데... 괜찮은걸까요?
12/16일날 오른쪽 발에 물집이 잡혀서 터지고 염증났다가 나아지고 있는데 굳은살 처럼 되었습니다 후시딘, 빨간약등으로 1달을 발라주고있는데... 괜찮은걸까요?
물집이 터진 후 염증이 생기고 굳은살처럼 변한 상태에서 후시딘이나 빨간약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후시딘은 항생제 연고로, 세균 감염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빨간약은 일반적으로 소독제로 사용되며, 상처 부위의 감염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달이라는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연고를 사용하고도 상태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상처가 제대로 치유되고 있는지,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지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굳은살이 생긴 부위가 계속해서 압력이나 마찰에 노출되어 있다면, 그 원인을 제거하거나 완화하는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처 부위가 붉어지거나, 고름이 생기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감염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더 이상 자가 치료를 하지 말고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때, 임의로 고름을 터트리시거나 자주 손을 대는 것은 염증 발생 우려가 있어 조심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샤워 후 치료 부분에 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바짝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고 칼질로 손가락 살점이 날라가서 습윤드레싱 하는중인데, 습윤드레싱을 손가락 전체를 감싼것의 영향인지 살점 날라간곳 반대쪽에 물집이 크게 잡혔는데 물집 크기가 손가락 안쪽까지 범위가 계속 지나치게 커져서 누르면 약간의 통증도 느껴져 소독후 일회용침으로 물을 빼냈습니다. 노란 물이 나왔습니다. 근데 보통 물집은 물집 겉쪽 살이 벗겨지거나 껍데기처럼 대롱대롱하다가 딱지처럼 대충 떨어지고 신경안쓰다가 보면 알아서 그냥 아무렇지않게 되어있곤 하잖아요? 이건 그럴 기미는 전혀 안보이고 그냥 그 물집잡혔던 부위 전체가 안쪽까지 좀 딱딱한 상태로 굳었고, 그쪽 감각도 없고, 색깔도 손 안쪽까지 뭔가 스며든것마냥 색깔이 갈색으로 변한채로 딱딱해 졌는데 무슨 상황인가요? 뭔가 물집 겉살이 표피와 분리될만한 형상은 전혀 아니고, 오히려 안쪽이랑 합체돼서 그냥 손가락의 일부분이 딱딱해진 느낌인데 이건 무슨 경우인가요? 혹시 이런 물집때문에 병원까지도 가야하나요..?
지금 굳은살 냉동치료 받은지 대략 2주 조금 넘었는데요 그동안은 색이 크게 변한다거나 그런건 없이 진물만 많이 나오다가 이제는 진물은 아예 안나오는 상태인데 제가 2~3일전쯤 리큐덤 폼 습윤밴드를 붙여두었는데 방금 한시간전쯤 떼고 보니까 사진처럼 가장자리 부분들이 많이 빨갛고 검게 색이 변해있더라구요 처음 병원에서 물집 터트릴때 의사선생님이 물집 부위가 검게 변할수도 있다고 했던거 같기도 하거든요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하필 내일이 일요일이라 바로 병원에 갈수도 없는 상황인지라 걱정되네요 특별히 아프거나 가렵진 않구요 사진은 빛을 받아서 저정도인데 실제로보면 저것보단 좀더 진하구요 원래 굳은살 냉동 치료 후 물집이 검게 변하는 경우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금요일에 병원에서 냉동치료후에 물집이 많이 잡혀서 어제 병원다시 방문해서 터트렸는데 터트리고 나서도 오늘까지도 계속 물집이 잡히더라구요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병원에서 약간 살을 갈라놓으셨거든요 저게 물집을 안터트리면 저정도까지 커지는 상황인데 이게 계속해서 터트려서 물집을 수시로 짜줘야할지 그냥 냅둬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병원이 내일이랑 내일모레 휴무여서 수요일부터 정상영업이라 바로 병원 방문이 불가능하여 여쭤봅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