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안면마비 등 예방 방법은?

이OO • 2025.11.05

아기를 낳고나서 안면마비. 근육통, 어지럼증이 생겨었는데 둘째 가지기 전에 예방 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1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출산 후 경험하신 안면마비, 근육통, 어지럼증은 정말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둘째 출산 전에 예방하고 싶으신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출산 후 이러한 증상들의 예방을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충분한 휴식과 수면: 출산 전후로 신체적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가능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균형 잡힌 영양 섭취: 특히 비타민 B12, 마그네슘, 칼슘 등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신경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적절한 수분 섭취: 탈수는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4. 출산 전 근력 강화 운동: 임신 중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운동을 통해 근력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쳐 안면마비 등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6. 산전 검진 철저히 받기: 정기적인 산전 검진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영양제를 복용하세요.

    7. 출산 후 무리한 활동 피하기: 출산 직후에는 몸이 회복되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무리한 활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 안면마비를 경험하셨다면, 임신 계획 전에 신경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적인 예방 방법에 대해 조언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출산 후에도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산모탈모 예방을 위한 출산 후 100일 우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출산후 100일경에 산모탈모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탈모

    여성탈모

    2024.02.18
  • 출산 후 허리 척추 통증, 등과 어깨 통증의 원인과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요?

    출산할때 무통주사 맞는 허리 척추가 아파요 등까지 아프네요 너무 아픈데..ㅠ 한달지난는데 안 괜찮아 지네요 어깨 목 한쪽만 아파요 이유를 모르겠어요

    신경외과

    허리통증

    2023.12.21
  • 뇌동맥류 시술 후 발생한 언어장애와 안면마비, 치료 방법은?

    옛날부터가끔씩 뒷쪽목쪽이 땡기고 아프다고해서 머리가아프다고해서 병원을내원했는데 병원서CT를찍었는데 꽈리같은게 부풀어있다고 안하면은 안된다고 큰병원을가라고해서 갔는데 그쪽 연세도있고 고려해본다고하고 자신있는듯얘기했는데 그병원서 검사하고입원하고 뇌동맥류 시술을받았다 그런데 시술하고나와서 말을못하고있어서 물어보니 언어충주쪽에 혈전이튀겼다고했다 그랬으면 바로 다시시술을들어갔으면 지금상태까지오지않았을텐데 그병원이 참원망스럽고 싫다 안면마비,침흘리고 손에힘도없고 다리힘도없었다 그병원서는 5일뒤에 다시 시술을들어갔는데 그때서조금씩 말이나오기시작했는데 그리고재활치료까지하고2주만에퇴원을했다 뇌동맥류 시술하고나서 뇌경색도오고 어지러움은 없었는데 시술하고 심해졌다 그리고나서 말을할때도숨이차고 말이완벽하게나오지는않다.. 대체 좋아질려면은 어떻게해야되나요? 신경과에서 어지러움대해서 내원했는데 "후두 신경통"이라고나와서 약을먹었는데도 좋아지지는않고 어지러움은 똑같다

    신경과

    감각 저하

    두통

    +2
    2024.04.2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