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수염과 팔털이 있는데 남성호르몬이 조금 있는 건가요?
여자인데 수염이랑 팔에 털이 좀 있으면 남성호르몬 이 좀 있는건가요
여자인데 수염이랑 팔에 털이 좀 있으면 남성호르몬 이 좀 있는건가요
여성에게 수염이나 팔에 털이 있는 경우, 이는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수치가 높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모든 여성에게 약간의 털이 날 수 있으며, 이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전적인 요인이나 다른 건강 상태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호르몬 이상으로 난소의 남성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여 다모증이나 여드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의 여성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걱정되신다면, 내분비 전문의 또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혈액 검사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으며, 피부가 안좋고 털이 많습니다 1.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아져서 피부가 안좋아지고 털이 많이 자라는건가요?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면 피부가 나을 수 있을까요? 2.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지 않고 여성호르몬 수치를 높이면 상대적으로 남성호르몬보다 여성호르몬이 더 많아지면서 피부문제나 털 문제가 개선될 수 있을까요? 3.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피부문제, 털이 과도하게 자라는 문제가 있는데 어떻게 치료할 수 있나요? 4.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거나 여성호르몬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여성호르몬이 많아야 털이 많나요 남성호르몬이 많아야 털이 많나요?
여자인데 남성호르몬 이 많으면 팔이나 손가락 같은곳에 털이 많이 자랄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