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라 복용 중인데 포장지가 뜯어져 6알이 튀어나왔어요, 순서대로 먹어도 될까요?
클래라 복용중인데 포장지가 뜯어져서 6알이 튀어나왔어요 이때 이 약들을 한군데 모아뒀다가 순서대로 먹으면 될까요?
클래라 복용중인데 포장지가 뜯어져서 6알이 튀어나왔어요 이때 이 약들을 한군데 모아뒀다가 순서대로 먹으면 될까요?
AD
클래라와 같은 경구 피임약은 순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튀어나온 약들을 한군데 모아두었다가 순서대로 복용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약의 품질이 저하될 가능성을 고려하여, 약을 보관할 때는 습기나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약이 변질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시고, 유효기간이 경과되지 않았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원래 포장지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만약 포장지가 손상되었다면 개봉된 약부터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피임약을 먹으려고 보니까 오늘 복용할 날짜의 피임약 ptp가 제가 뜯기 전에 이미 뜯어져있더라구요 언제부터 뜯어져 있었던 건진 모르겠지만 일단 뜯어져 있는 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뒤늦게 찾아보니 피임약이 습기에 예민하다는 말이 많아서 걱정돼서 여쭤봅니다 하루 이틀 ptp포장지가 열려있던 피임약을 복용하면 피임효과가 떨어질까요?(피임약 포장 상제 안에 약팩을 보관해놨습니다)
약 포장지를 먹은 것 같습니다. 6시쯤일어나 알약(녹십자 폴산정)을 먹다가 낱개 포장지까지 함께 섭취를 한 것 같습니다. 포장지가 작고 물과 함께 섭취해서 그런가 아직까지 목의 이물감 등 별다른 불편감은 없는데 괜찮을까요?
1.요새 5일정도 피임약 복용후 최소 5시간 이후에 설사를 했어요..! 저녁에 약 먹고 다음날 아침이나 점심에 한다던지, 이런 식으로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긴 한데 요새 좀 심해서요😭 설사 잦으면 효능 떨어진다는 말이 있는데 약이 흡수 된 이후로도 (5시간 이후) 설사해도 마찬가지인가요? 2.오늘 먹을 피임약 포장지가 제가 뜯기 전에 이미 뜯어져 있었는데 그냥 먹었거든요!(포장지 끝쪽이 살짝 열려있었어요 상자안에 약팩 있었구요) 하루, 이틀 먼저 뜯어져 있던 피임약 먹으면 효과 떨어질까요? 습기에 민감하다고 하니 피임효과가 떨어질까봐 걱정됩니다.. 현재 4팩째 복용중입니다! 3. 야즈 첫팩 복용 중 이중피임할 당시 콘돔이 빠져서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고 야즈는 끊지않고 이어서 먹어서 예정대로 생리 잘 하고 주기적으로 생리 해서 4팩째 먹고있습니다! 혹시 사후피임약으로 인해서 경구피임약의 효과가 떨어지진 않았을까요? 이 모든걸 보셨을 때 피임효과를 기대해도 될 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