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시 렌즈 없이 착용 시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이유는?
원래 시력이 -3.75/-4.5에 난시가 있는데 최근에 시력이 -6.0으로 내려가 안과에 가서 시력 검사를 하고 새로 렌즈를 맞췄습니다 근데 렌즈점에서 난시는 안된대서 시력만 맞추고 그 렌즈를 꼈는데 어제는 초점이 잘 맞춰졌는데 오늘은 계속 사물이 두개로 보이네요,,, 그래서 어지러울 정도인데 문제가 뭘까요
원래 시력이 -3.75/-4.5에 난시가 있는데 최근에 시력이 -6.0으로 내려가 안과에 가서 시력 검사를 하고 새로 렌즈를 맞췄습니다 근데 렌즈점에서 난시는 안된대서 시력만 맞추고 그 렌즈를 꼈는데 어제는 초점이 잘 맞춰졌는데 오늘은 계속 사물이 두개로 보이네요,,, 그래서 어지러울 정도인데 문제가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시가 있는데 난시 교정 없이 시력만 맞춘 렌즈를 착용하셔서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고 있네요. 이런 상황이 어지러울 정도로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복시' 현상으로, 난시가 교정되지 않았을 때 흔히 나타납니다. 난시는 각막이나 수정체의 굴절력이 방향에 따라 다른 상태인데, 이를 교정하지 않으면 빛이 망막에 정확히 한 점으로 모이지 않아 사물이 겹쳐 보이게 됩니다.
어제는 괜찮았는데 오늘 증상이 심해진 것은 눈의 피로도나 렌즈 착용 시간, 또는 눈의 건조함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난시 교정이 포함된 토릭 렌즈(난시용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과나 다른 렌즈점을 방문하여 난시 교정이 가능한 렌즈로 다시 처방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난시가 교정되면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증상이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사물이 두개로 보이는 증상이 있습니다. 처음 증상이 나타난 건 5년 전이고 그때도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사물이 두개로 보이고 눈동자가 흔들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몇분동안만 그러고 괜찮아져서 일상생활엔 지장 없었어요! 그 이후로 쭉 안 그러다가 두번째 증상이 나타난 건 2년 전인데 그때도 동일하게 아침에 자다 깼을 때만 복시 증상이 나타났고 몇 분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세번째는 최근들어 나타났는데 이번에도 동일하게 아침에 자다 깼을 때만 증상이 있고요 이번에는 눈을 몇 번 깜빡이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건 어디가 안 좋은 건가요? 심각한 걸까요??

눈이 어느 순간부터 뿌옇게 보이고 사물이 두개로 보입니다. 안경을 써도 똑같고 한쪽눈을 감고 봐도 똑같습니다 왜이런가요?

1년전쯤부터 눈이 뿌옇게 보입니다. 몇달전부터 안경을 쓰나 안쓰나 사물이 두개로 보입니다. 안경원에선 병웓 가보라고 하는데 왜 이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