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부틴, 레스파 복용 후 방귀 증가 원인은?

박OO • 2026.03.03

음식섭취후에 방귀가 많이 나와서 생활이 불편합니다. 이곳내과 선생님과 메부틴,레스파를 처방받았는데 효과는커녕 더심해진거 같아요.. 어떤약을 처방받는게 맞는걸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약물 복용 후 방귀가 증가하는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메부틴과 레스파는 소화기 증상 개선을 위한 약물이지만, 역설적으로 일부 환자에게는 가스 생성을 증가시키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물이 장내 미생물 환경에 영향을 주거나, 소화 과정에서 가스 생성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인의 체질이나 소화 기능에 따라 약물에 대한 반응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이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 같다면, 처방해 주신 의사에게 이 상황을 상세히 설명하고 약물 조정이나 대체 약물에 대해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함께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식사 시 천천히 먹고,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콩류, 양배추, 탄산음료 등)을 줄이며, 규칙적인 식사와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