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직전 냉의 점성은 어떠한가요?
생리 직전 냉의 점성은 어떠한가요?
생리 직전 냉의 점성은 어떠한가요?
생리 직전에 여성의 냉(질 분비물)의 점성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는 배란 전, 생리 전, 질염 증상이 있을 때 평소보다 냉의 양이 증가할 수 있으며, 배란기에 냉이 물처럼 흐는 경우도 있고, 점액이 응고되어 젤리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다 해요. 이는 수정이 일어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반면, 생리가 시작하기 직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냉이 더 두껍고 점성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정상 범위 내에서 변할 수 있으며, 개인의 호르몬 수준, 생활 습관,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냉에서 냄새가 나거나 평소와 다른 양상을 보인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있어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해요. 또한, 냉의 색, 냄새, 양에 변화가 있거나 가려움, 불편함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이는 감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가끔 끈적더리몈서 덩어리 지고 점액 같은 냉이 나올 때가 있는데 배란일 이라서 그런가요? 아니면 질염일 가요...?
냄새는 없고 약간 두부 같기도 하고 하얀 점성이 적은 냉이 나오는데 생리 전 냉인가요 아니면 배란 냉인가요? 혹은 착상냉 일 수도 있나요?
3-4일 전 쯤부터 끈끈한 냉이 나오더니, 오늘 갑자기 오른 쪽 아랫배가 아팠는데, 냉 확인해보니 점성이 없어지고 물같은 노란 냉에 피가 실처럼 살짝 있는데 , 배란통 맞나요 ?? 원래 배란점액은 배란 직전에만 나오고 배란통은 배란 당일에만 있는건가요?